출판사 서평
1945-1960 전투기들의 황금기
1950년대는 특히 새로운 전투기 시제기가 거의 매달 나올 정도로
전투기의 황금기였다. 이들 중 일부 시제기들은 양산에까지 이르렀는데,
이 시기에는 적은 비용과 예산?으로 전투기 생산이 가능하였다.
그러나 요구 성능의 증가와 기술의 복잡성, 엄격한 테스트와 평가
그리고 정치적 개입 등으로 인해 개발 프로그램은 설계가 결정되는 시점부터
최초 운영시까지 20년 정도 걸리게 되었다.
1세대 전투기들의 특징이라면 기총과 일부 로켓을 무기로 장착하였으며,
날개는 직선익 혹은 후퇴익 형태이고, ...
1945-1960 전투기들의 황금기
1950년대는 특히 새로운 전투기 시제기가 거의 매달 나올 정도로
전투기의 황금기였다. 이들 중 일부 시제기들은 양산에까지 이르렀는데,
이 시기에는 적은 비용과 예산으로 전투기 생산이 가능하였다.
그러나 요구 성능의 증가와 기술의 복잡성, 엄격한 테스트와 평가
그리고 정치적 개입 등으로 인해 개발 프로그램은 설계가 결정되는 시점부터
최초 운영시까지 20년 정도 걸리게 되었다.
1세대 전투기들의 특징이라면 기총과 일부 로켓을 무기로 장착하였으며,
날개는 직선익 혹은 후퇴익 형태이고, 추력 증강이 되지 않는 한 개의 엔진을
가지고 있어서 고도 강하시를 제외하면 모든 비행단계에서 속도가
아음속 범위에 있었다. 레이더가 있는 경우, 이는 단순히 기총을 조준하기 위한
거리 측정용이었다.
1세대 항공기들 가운데 현재까지 비행이 가능한 오직 몇몇 항공기들만이
전장이 아닌 에어쇼장에서 비행을 하고 있다.
1945년 당시, 아돌프 갈란드 중장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항공기가 얼마나 발전된 것인가는 중요하지 않다.
오직 용맹한 가슴속에서 피어나는 공격 정신만이
전투기에게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