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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1페이지 마케팅 플랜 : 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되는
저자 앨런 딥
출판사 알파미디어
출판일 2022-12-16
정가 17,800원
ISBN 9791191122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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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의 말
시작하는 말 돈 못 버는 마케팅은 버려라

제1막 사전 단계
1장 표적고객을 설정하라: 모두가 타깃이 될 수는 없다
좁고 깊게 틈새시장 공략하기 | 틈새시장은 가격이 중요하지 않다 | 당신에게 적합한 고객을 찾는 방법 | 잠재고객의 아바타 만들기

2장 메시지를 만들어라: 우연에 기대는 광고는 하지 마라
독특한 판매 제안을 개발하라 |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 고객의 마음속 진짜 의도를 헤아려라 | 고객을 혼란스럽게 하면 고객을 잃는다 | 상품을 판매할 때 주목받는 방법 | 최저가 정책은 설득력이 없다 | 30초짜리 짧은 ‘엘리베이터 피치’ 만들기 | 제안서 작성할 때 중요한 질문 | 내 표적고객이 원하는 것은? | 거부할 수 없는 제안서를 만들어라 | 고객의 고통을 공략하라 |광고 문안 작성하기: 사람들을 지루하게 하지 마라 | 좋은 광고 문안의 필수 요소 | 잠재고객의 마음속 대화에 참여하라 | 제품, 서비스, 회사 이름 짓는 법

3장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라: 투자수익률 게임
고객생애가치를 고려하라 | 소셜 미디어가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이메일 | 전통적 우편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하다 | 마케팅 예산을 무제한으로 확보하는 방법 | 가장 위험한 숫자

제2막 진행 단계
4장 관심고객을 포착하라: 당신은 사냥꾼인가, 농부인가
윤리적 뇌물을 사용하라 | 당신의 금광을 관리하라

5장 관심고객을 육성하라: 세계 최고 세일즈맨의 비밀
농부처럼 마케팅하라 |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하라 | 두툼한 우편물 그리고 충격과 감탄 요법 | 가능한 한 마케팅을 많이 하라 | 구상하고, 실행하고, 반복하라

6장 구매고객으로 전환시켜라: 신뢰가 관건이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에서 수익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 귀찮은 존재에서 환영받는 손님으로 | 신뢰는 만들어가는 것이다 | 불안을 잠재우는 확실한 보장 | 5가지 가격 전략 | 영업을 방해하는 부서는 단호히 없애버려라

제3막 후속 단계
7장 최고
“마케팅은 어려운 말이 아니다”
“장사를 잘해서 매출을 올리려는 모든 활동이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들으면 우리나라 대다수 사장들은 자신과는 상관없는 고차원의 무언가라고 생각한다. 대학에 가서 배워야 하는 학문이거나 삼성, 현대 같은 대기업에서나 하는 경영 기법 같은 것으로 치부하며 외면해버린다. 저자는 이렇게 마케팅의 개념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주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한다.

- 서커스단이 어느 도시에 들어와서 “이번 토요일 도시 광장에서 서커스가 열립니다”라고 쓰인 표지판을 만든다면 그건 ‘광고’다.
- 단원들이 코끼리 등에 그 표지판을 올려놓고 마을마다 돌아다닌다면 그건 ‘판촉’이다.
- 코끼리가 그 도시 시장이 가꾼 정원을 통과해 지역 신문이 그것에 대한 기사를 쓴다면 ‘홍보’다.
- 도시의 시장을 모셔다가 그 광경을 보고 웃게 만든다면 ‘홍보 활동’이다.
- 서커스를 보러 온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가 있음을 알려주고, 각 볼거리의 요금과 재미,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궁극적으로 서커스에서 많은 돈을 쓰게 하면 그것은 ‘판매’다.
-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계획했다면, 그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그렇다. 어떤 장사를 하고 무슨 사업을 하든 매출을 올리기 위해 하는 모든 활동이 바로 마케팅이다. 고객을 끌어들이고, 더 많은 매출을 올리고, 다른 회사보다 앞서가려는 모든 사장은 반드시 마케팅 계획을 세워놓아야 한다. 이 책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이야말로 당신의 매출을 올려줄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 가장 빠르고 획기적인 방법이 될 것이다.

3단계 마케팅으로 잠재고객을 열성 팬으로 만든다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표적고객으로 안내해주는 3단계 마케팅 프로세스가 있다. 이 책은 총 3부로, 마케팅의 사전, 진행, 후속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사전단계에서는 잠재고객을 다룬다. 저자는 모두를 겨냥하는 것은 아무도 겨냥하고 있지 않다는 의미라고 말한다.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제공하는 것은 결국 마케팅 실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