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비즈니스 인사
01. 인사(비즈니스 인사방법과 계절인사
02. 명함교환
2과 문서작성1
01. 면접과 이력서 작성
02. 명쾌한 자기소개
3과 사내/사외에서의 호칭
01. 격식을 차린 말씨
02. 상사에 대한 호칭
03. 거래처에 대한 호칭
4과 면접시 기본사항
01. 면접형태
02. 면접질문유형
03. 실전대비
5과 허가와 의뢰/주문과 예약
01. 허가의 표현
02. 의뢰하는 표현
03. 주문/예약
6과 문서작성2
01. 거래처에 FAX 보내는 방법
7과 상담과 의견제안
01. 업무상의 상담
02. 사적인 상담
03. 상사에게 의견제안
8과 문서작성3
01. 사내문서(부서 전화번호변경
02. 사외문서(창립기념파티, 계약보증서 작성
9과 비즈니스 전화
01. 전화 받기
02. 전화 걸기
03. 비즈니스 전화거는 방법, 받는 방법
04. 부재중 전화응대
05. 비즈니스 전언
10과 문서작성4
01. 비즈니스문서의 역할
02. 비즈니스 문서의 종류 / 문서 작성시 유의사항
11과 비즈니스 용어
01. 무역. 유통. 금융. 증권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용어
02. 영문 약어
12과 크레임 대책
01. 크레임이란
13과 정보전달
01. 업무설명
02. 업무보고
03. 전언
14과 비즈니스레터 작성
01. 비즈니스레터의 기본형식
02. 비즈니스레터 작성
03. 편지 형식(신제품 발매 소개, 견적서 송부 통지, 제품가격개정, 발주서
15과 회의/의견교환
01. 사내에서의 의견교환
02. 긍정적인 표현
03. 반론하는 표현
16과 관혼상제
01. 축하하는 말
02. 위로하는 말
17과 거래처에 보내는 계절문안편지와 연하장
01. 서중문안편지
02. 연하장
03. 중원편지(백중
04. 연말감사편지
18과 출장
01. 출장 준비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