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b_cartoon
저자 김형도
출판사 책공소
출판일 2023-02-20
정가 18,000원
ISBN 9791198167002
수량
b_cartoon의 b의 의미는 세 가지.

첫 번째로 사진의 비유로 말한다면 수많은 b_cut 중에 하나가 ‘나’, 그리하여 유일한 a_cut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철저히 죽어진 ‘자아’여야 한다.
두 번째는 있다, 존재하다의 be동사 b. 그것은 나에게 being이다. 카툰을 매개로 실재하시는 하나님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 증명은 세 번째, Bible의 b. 모든 것은 성서 안에서 해결한다. 그것이 아니라면 아무것도 없으니까. 나에게 b_cartoon은 하나님을 찾아가는 첫걸음이다.

+ 〈비_카툰〉에 인용한 성경 말씀은 1977년, 대한성서공회 발행 〈공동번역성서〉를 하느님을 하나님으로 고쳐 사용하였다.

추천사

김성하 (크로스오버교회 담임목사
“말씀이 사람이 되셔서 우리와 함께 계셨는데…” 요한복음 1:14. 김형도 작가는 우리의 일상에서 살아 숨 쉬는 하나님의 말씀을 그리고 하나님의 섭리를 cartoon으로 옮겼습니다. 때로는 헤아리기조차 힘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선한 뜻을 생생한 일상을 통해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그 안에서 소중한 우리의 영혼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책 속에서

시작하는 글
하나님과는 언제나 첫 만남이다. 이것을 ‘카툰’으로 표현하게 된 계기는 ‘나는 무엇에 집중하며 살아갈 것인가?’에 있었다. 나의 달란트를 활용해 집중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다는 생각이 있었던 것도 감출 수 없는 사실이지만 어차피, 지금까지 나의 삶과 행위는 하나님의 것이라는 생각. 그것에 기름을 부었던 한 젊은 목사와의 만남. 그 만남은 ‘복음’이라는 단어가 새롭게 다가왔고, 멈추게 만들었고, 나를 움직였다. 뭐랄까, 성서에 기록된 모든 글들이 매번 신선하게 다가오는 것처럼, ‘복음’이라는 단어도 처음 들었던 것처럼 생경했다. 그것은 당연하게 예수에게 집중하게 했다. 신약을 비롯해 구약의 모든 성서에 기록된 글들이 ‘복음’에 대한 것이고, 그리하여 장엄하게 예수를 가리키고 있다면, 나의 ‘카툰’도 당연히 그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