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장사는 전략이다 RED
저자 김유진
출판사 주식회사 도서출판도서담
출판일 2023-02-19
정가 23,000원
ISBN 9791198184900
수량
2023년 『장사는 전략이다』 RED 머리말
2016년 『장사는 전략이다』 초판 머리말

전략 1. 콘셉트 설계 - 부정하는 콘셉트가 살아남는다

● 제 아들들의 식당 컨설팅을 맡는다면
● 보통명사를 내 것으로
● 갓김치 짜장을 아세요?
● 저희는 그렇지 않다니까요!
● 그래도 그렇지 봉평이 뭡니까?
● 음식은 먹기도 전에 맛있어야 한다

전략 2. 콘텐츠 설계 - 타깃이 명확한 메뉴가 살아남는다

● 타깃 오디언스가 명확하지 않으면 필패한다
● 만병통치약 USP
● 죽어도 망하지 않을 메뉴를 만드는 법
● 사면 아픈 사람이 있습니다
● 신메뉴 도입에도 원칙이 필요하다

전략 3. 가치 설계 - 고객이 원하는 가치가 살아남는다

● 재미가 없으면 고객도 없다
● “일요일은 쉽니다”라는 안내의 오류
● 고객의 머리에 자리 잡는 법: 일구양득
● 의심을 안심으로 바꿔줍시다
● 강력한 가격 책정 무기 ICBM
● 단어만으로 장사 천재가 될 수 있다
● 진짜 맛의 비밀
● 포정이 되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 고객은 눈에 보이는 것만 믿는다
● 고객을 조급하게 만드세요
● 가격은 수식어에 달려 있다

전략 4. 가치 강화 - 감동을 주는 디테일이 살아남는다

● 저희는 주문과 동시에 밥을 짓습니다
● 맛을 바꾸는 높이 4cm
● 맛있는 인테리어는 음악으로 완성된다
● 무조건 음식은 예뻐야 한다
● 해체하고 펼치면 값이 오른다
● 무거울수록 맛있어진다
● 단돈 1,000원의 어마어마한 위력
● 2층이라고 한숨만 쉴 수는 없잖아요
● 기분이 좋아야 평가도 후하다
● 고기 들어오는 시간을 보여주세요
● 밥집은 무조건 밥이 맛있어야 한다
● 계산 가능한 가치만 깔아주세요
● 가치를 더하는 1% 초디테일 전략 100

전략 5. 고객 유인 1 - 침샘을 자극하는 가게가 살아남는다

● 진정한 고수는 매장 조명도 다릅니다
● 고객을 사로잡는 사진 3원칙
● 로고송으로 브랜드를 각인시키
대한민국 유일무이 자영업 교과서
교보문고 오늘의책 예스24 강력추천
창업 부문 최고의 스테디셀러

더욱 직관적이고 효과가 확실한 전략을 담아
2023년, 『장사는 전략이다 RED』로 돌아오다

예비 창업자부터 대형 프랜차이즈 오너까지, 한국의 ‘사장님’들로부터 ‘대한민국 자영업 교과서’라고 불리며 사랑받아 온 책 『장사는 전략이다』가 약 7년 만에 완전개정판 『장사는 전략이다 RED』로 돌아왔다. 일반적인 개정증보판과 달리 『장사는 전략이다 RED』는 출간 이후의 조사와 연구, 컨설팅을 통해 입증된 강력한 성공 전략을 반영하여 초판 내용의 78% 가량을 삭제·수정하고 새로운 내용을 172페이지 더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거쳤다. 이러한 개정 작업에는 현 시점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저자의 강한 의지가 반영되었다.

힘겹고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는 외식업자들이여,
이제는 전략을 ‘장전’할 때다

코로나19의 굴레에서 벗어나 엔데믹으로의 전환을 맞이하는 2023년. 그러나 식재료비 급등, 인력난, 경기 침체 등의 난관에 부딪히며 신규 창업자 대비 폐업자 수가 80%에 육박하는 극한의 경쟁 상황에 내몰리는 등 외식업계의 위기는 더욱 심해져만 간다. 그 속에서 외식업자들은 만족스럽지 못한 매출과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 악성 소비자의 갑질 등을 마주하며 힘겹고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저자는 대한민국에서 장사를 하고 있는 모든 오너들은 이미 똑똑한 사장이라고 말한다. 가족을 위해, 직원을 위해, 고객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며 일하는 외식업자들의 노력은 보상받아 마땅하다고, 이러한 보상을 위해 필요한 것이 전략이라고 말한다. 생계를 걱정할 필요 없이 여유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장사하는 고통 대신 재미를 느끼며 일하고 싶다면, 자신의 노력을 모두에게 인정받고 싶다면 고객을 만족시키고 고객의 기억 속에 자신의 브랜드를 깊이 새겨야 한다. 『장사는 전략이다 RED』는 고객의 본능과 심리를 사로잡을 ‘장사 비법’을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