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제1장 대학에서 교육과 수업
학생들이 살아갈 시대
대학에 불어오는 바람
대학 교수자의 현실과 지향
대학 교수자에게 필요한 교육 전문성
대학생이 원하는 수업
대학교육을 위한 조직과 체제
제2장 대학 수업의 준비: 교수자를 위한 교육학 기초
교육철학이 중요합니다
교육과정과 교육과정 개발
수업과 수업 설계
교육평가와 피드백
제3장 대학 수업의 계획: 강의계획서 작성
강의계획서를 작성하기 전에
강의계획서 양식을 살펴볼까요
강의계획서를 작성합니다
교육목표 설정과 관련 활동
제4장 대학 수업의 운영: 좋은 수업의 기술
대학 수업에 대해 먼저 생각할 것들
짜임새 있는 수업: 도입-전개-정리
교수자의 기본 자세
설명 중심 수업에서 효과적인 기술
질문이 있는 수업
학생들과의 관계
제5장 대학 수업의 평가와 성찰
평가에 대해 먼저 생각할 것들
좋은 평가를 위한 평가 계획
지필평가 살펴보기
어떻게 발표할까요
누가 평가할까요
팀 학습에서 평가
학습 성찰과 수업 개선
제6장 대학에서 팀 학습
진정한 팀 학습, 가능할까
팀 학습의 비법!
다양한 팀 학습방법
사전학습 기반 팀 학습: 팀기반학습과 플립러닝
프로젝트 기반 팀 학습: 프로젝트학습
온라인 수업에서 팀 학습
후주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