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Hello, 파이썬!
1.1 개발 환경 설정하기
1.2 첫 번째 파이썬 프로그램 작성하기
2장 자료형과 변수
2.1 숫자 자료형
2.2 문자열 자료형
2.3 불 자료형
2.4 변수
2.5 주석
2.6 실습 문제: 역 이름 출력하기
3장 연산자
3.1 연산자의 종류
3.2 연산자의 우선순위
3.3 변수로 연산하기
3.4 함수로 연산하기
3.5 실습 문제: 스터디 날짜 정하기
4장 문자열 다루기
4.1 문자열이란
4.2 원하는 만큼 문자열 자르기: 슬라이싱
4.3 함수로 문자열 처리하기
4.4 문자열 포매팅
4.5 탈출 문자
4.6 실습 문제: 비밀번호 만들기
5장 자료구조
5.1 리스트
5.2 딕셔너리
5.3 튜플
5.4 세트
5.5 자료구조 변환하기
5.6 실습 문제: 당첨자 뽑기
6장 제어문
6.1 조건에 따라 분기하기: 조건문
6.2 같은 일 반복하기: 반복문
6.3 실습 문제: 택시 승객 수 구하기
7장 함수
7.1 함수 정의하기
7.2 전달값과 반환값
7.3 함수 호출하기
7.4 변수의 범위: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7.5 실습 문제: 표준 체중 구하기
8장 입출력
8.1 표준 입력받기: input(
8.2 표준 출력 시 유용한 기능
8.3 다양한 형식으로 출력하기: format(
8.4 파일 입출력
8.5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하기: pickle 모듈
8.6 파일 한 번에 열고 닫기: with 문
8.7 실습 문제: 보고서 파일 만들기
9장 클래스
9.1 게임 소개
9.2 클래스와 객체 생성하기
9.3 클래스 상속하기
9.4 동작 없이 일단 넘어가기: pass
9.5 부모 클래스 호출하기: super(
9.6 게임 완성
9.7 게임 최종 리뷰
9.8 실습 문제: 부동산 프로그램 만들기
10장 예외 처리
10.1 예외 처리하기
10.2 오류 발생시키기
10.3 사용자 정의 예외 처리하기
10.4 오류와 상관없이 무
추천사
파이썬의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책입니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하지만, 결코 대충 넘어가는 내용이 없고 흐름이 매끄러워 자연스럽게 탄탄한 기본기를 갖출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입문자에게 난관인 클래스를 비중 있게 다루고 실제 게임과 비슷한 실습 예제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_이용택
책과 강의를 함께 보니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이제 막 파이썬에 입문하는 분께 하나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재미있는 예제들로 코드를 직접 실행해 보니 기초 공부에 도움이 정말 많이 됐습니다. _김예원
핵심만 짚은 간결한 설명, 직접적으로 와닿는 비유, 챕터 간 개념이 점진적으로 누적되어 가는 구성으로 비전공자도 부담 없이 코딩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저는 나도코딩 님 강의로 코딩에 입문한 뒤, 이 책을 읽으며 전체 내용과 세부 개념을 다시 정리했습니다. 책은 강의에서 간단하게 설명한 개념들을 시각적으로 보여 주고, 명확한 정의 과정을 통해 살을 붙여주기 때문에 강의를 들었더라도 얻어갈 부분이 많았습니다. 코딩을 처음 접하는 분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책입니다. _전영수
다른 파이썬 책은 상세한 설명을 생략해서 헤맬 때가 종종 있는데, 이 책은 조금이라도 막힐 만한 부분은 자세하게 설명해서 좋았습니다. 가장 도움이 된 것은 클래스와 메서드를 이용해 게임을 제작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게임을 제작하며 클래스를 직접 만들고 상속하고 유닛을 생성하는 등 풍부한 예시로 클래스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초보자에게 가장 친절하고 완벽한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_차민경
40대 아줌마도 도전할 정도로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동영상 강의로만 보다가 책을 보니 코드에 대한 이해도가 상승했습니다. 또한, 실습 문제를 풀며 앞에서 배운 내용을 이용하다 보니 앞으로 공부할 게 많이 남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습니다. 앞으로 더 배워야겠지만 첫걸음을 잘 디딘 것 같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