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언제나 "싫어요!"라고 말하는 꼬마 기사 네드 -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양장
저자 루시 롤런드
출판사 사파리
출판일 2022-03-28
정가 13,000원
ISBN 9791166371257
수량
어린이 전문 언어 치료사 글 작가와
케이트 그리너웨이 최종 후보에 오른 그림 작가가 만들어 낸 수작!

이 그림책에는 꼬마 기사 네드와 함께 빨간 용이 등장해요. 그런데 갑자기 무조건 “싫어요!”라고 말하게 된 꼬마 기사 네드의 마음을 바꾼 것은 바로 그 빨간 용이었어요. 마을 사람들은 이따금씩 마을에 나타나는 거대하고 무시무시한 빨간 용을 모두 무서워했지요. 빨간 용이 단 한 번도 불을 내뿜거나 사람들을 다치게 하지 않았는데도 말이에요. 그런 무시무시한 빨간 용에게 먼저 다가간 건 놀랍게도 마을에 단 한 명뿐인 어린이 꼬마 기사 네드였어요. 어른들은 무서워 도망가기에 바빴지만, 꼬마 기사 네드는 용감하게도 빨간 용에게 말을 건네지요. 하지만 친구가 되자는 빨간 용의 말에도 엄마 아빠한테 하듯이 “싫어요!”라고 소리쳤답니다. 단호한 네드의 거절에 빨간 용이 눈물을 흘리자 네드는 모두가 무서워하는 용도 실은 무척 외롭고 친구가 필요하다는 걸 깨닫고 변화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에서 빨간 용은 남다른 친구예요. 겉으로 보기에 모두가 언뜻 다가가기 힘든 친구지요. 그런 빨간 용과 친구가 될 수 있었던 건 꼬마 기사 네드가 무서워 보이는 빨간 용의 외면만 보고 판단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겉으로 보이는 것으로 누군가를 판단할 때가 많아요. 이 그림책을 쓴 루시 론런드는 어린이 전문 언어 치료사의 경험을 살려 이 그림책을 씀으로써 더 생생한 공감을 줍니다.

또한 그림을 그린 케이트 힌들리는 케이트 그린어웨이 최종 후보로 뽑힐 만큼, 실력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밝고 귀여운 캐릭터와 다채로운 색감으로 잘 표현했지요. 등장인물들의 생생한 표정과 잘 어우러진 세련된 채색의 그림은 더욱 책에 몰입하게 해 줍니다.

누리과정 의사소통 영역과 연계된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그림책!

『언제나 “싫어요!”라고 말하는 꼬마 기사 네드』는 누리과정 5개 영역 가운데 「의사소통」 영역과 연계된 그림책입니다. 『언제나 “싫어요!”라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