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슬픔 중에 기뻐하다
저자 토드 빌링스
출판사 복있는사람(H
출판일 2019-10-08
정가 14,000원
ISBN 9788963603148
수량
머리말
감사의 글
1. 안개 속을 걷다
2. 문제들을 정리하다
3. 신뢰 가운데서 애통하다
4. 전능자께 애통을 토로하다
5. 항의에 합류하다
6. 하나님의 이야기 및 교회에 나타나는 죽음
7. 치유를 위한 기도와 그 나라를 위한 기도
8. 골짜기에서
9. 어둠 속을 비추는 완전한 사랑의 빛
10. “나는 나의 것이 아니요”
이 책의 특징
- 고통과 질병에 관한 이론적인 접근을 넘어 체험적이고 실제적으로 접근한다.
- 자전적인 기록과 성경 주해, 묵상과 통찰이 균형을 이룬다.
- 그리스도인이 겪는 고통의 문제를 하나님의 나라 및 그분의 섭리의 맥락 속에서 다룬다.

독자 대상
- 고통과 질병의 문제로 씨름하는 그리스도인.
- 고통의 문제에 대한 성경적이고 실제적인 진리를 체험하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 고통을 겪는 이들을 돕고 위로하기 원하는 목회자, 상담자 및 투병인의 가족.

본문 속으로
시편이 매우 폭넓은 인간의 감정들을 반영하지만, 그것은 그저 인간의 감정들에 대한 인간의 책만은 아니다. 시편으로 기도하면 우리의 온 마음이 하나님 면전에 서게 되고, 하나님과 그분의 약속을 향한 우리 자신의 비전이 새로이 초점을 맞추게 된다. 아우구스티누스가 특별한 통찰로 묘사하듯이, 시편은 우리의 애착에 대한 하나의 신적인 교육법으로 우리에게 베풀어졌다. 곧, 우리의 욕망과 지각들을 다시 새롭게 바꾸어 올바른 일들 속에서 애통하며 올바른 일들 속에서 기뻐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하나님의 방법이다. 특별히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을 해치며 그리스도의 나라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것들에 대해 슬퍼하는 법을,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는 하나님의 약속들 속에서 기뻐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하나님이 시편을 우리에게 주시는 것은 우리의 기도를 안내하고 또한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로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정체성에 합당하도록 우리를 변화시키기 위함이다.
_ ‘3장. 신뢰 가운데서 애통하다’ 중에서(69-70쪽

이 글을 쓰는 동안, 나의 배는 푸르고, 누렇고, 벌겋고, 시커먼 온갖 상처로 뒤덮여 있다. 그 상처들은 12시간마다 한 번씩 나 자신이 찌르는 주사 때문에 생긴 것들이다. 배에 상처가 너무 많아서, 주삿바늘을 찌를 때 적절한 부위를 찾기 힘들 때가 많다. 또한 암 세포가 통제 불능이 될 정도로 자라지 못하도록 정기적으로 독(항암 치료제을 맞기도 한다. 진료실에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