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성서지리의 필요성
성경의 역사의 흐름을 성경을 열심히 읽고 연구하면서 파악할 수도 있지만 성경의 지리는 그 땅을 모르면 파악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 성경에 나온 장소들은 중요한 배경이 되는 나라만도 12개국에 이르고 내용이 조금 더 언급된 나라는 추정지에 따라 몇 나라가 추가된다.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성경은 역사와 지리로 이루어져 있다. 성경은 모든 종교의 경전 중에서 유일하게 지리적인 개념이 들어가는 경전이라는 말이 있다. 성경은 지리적인 개념을 통해서 주시는 메시지까지 받아들일 수 있어야 된다. 또한 성경을 공부하면서 성경의 공간개념을 이해해야만 성경을 올바로 해석할 수 있다.
Ⅱ.성경지명사전의 필요성
성경을 읽으면 1500개가 넘는 지명이 나오기에 이 지명을 손쉽게 알게 하는 성경 지명 사전이 필요하다. 성경을 읽고 연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명이 나오면 어려워하고 있기에 성경지명사전이 필요하다. GPS의 등장으로 좌표를 알면 성지를 인공위성으로 촬영한 성지를 구글지도와 스마트 폰으로 보면서 성지를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에 기록된 성지의 좌표는 성경을 공부하는 사람들과 성지를 직접 답사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성지의 일부분은 장소를 찾기 어려운 곳이기에 GPS 수신장치를 이용하면 잘못된 장소로 가거나 방황하는 노력을 줄일 수 있다.
Ⅲ. 이 책의 특징
1. 성경에 기록된 모든 지명을 다 다루었다. 대부분의 성경사전에는 한 번 나온 지명들을 다루지 않은 경우가 많다. 같은 지명도 번역의 차이로 다르게 기록되었기에 혼동을 주기도 하나 이 책에서는 다르게 번역된 지명도 같이 수록하였다.그 예를 들면 개역한글판의 가이사랴 빌립보는 개역개정판에서는 빌립보 가이사랴로 번역되었는데 이 책에서는 두 지명을 같이 수록하였다. 이 책은 개역개정판과 개역한글판의 모든 지명을 수록하였다.
2. 성경에 기록된 지명을 한글의 순서에 따라 히브리어와 헬라어와 영어를 같이 기록하였다. 성지답사를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