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브랜드 : 상대방의 인식 속에 각인된 ‘나’
제1장 모든 사람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사는대로 사는 사람들 … 11
콘셉트 없는 브랜드는 빛 좋은 개살구다 … 18
누구나 브랜드는 있다 … 25
내가 곧 브랜다 … 29
제2장 나다움을 찾는다는 것
셀프 브랜딩의 시대, 자기소개의 클리셰에서 벗어나자 … 32
나는 단점을 매일 바꾼다 … 37
나는 빠르게 실패하는 사람이다 … 42
특별한 사람들의 세 가지 특징 … 46
Part. 2 보통의 나를 있어 보이게 만드는 법
제1장 몸값 2배 올리는 셀프 브랜딩
대단하지는 않지만 끌리는 나를 만드는 비법 … 52
‘그런 척’하면 ‘그런 사람’이 된다 … 56
내 안의 브랜드 정체성 깨우기 … 61
찌질이에서 강사, 브랜딩 코치 대표로 … 68
찐 능력자로 인정받는 ‘메타인지’ … 74
제2장 프로 N잡러 : 나를 어필하라
겸손의 시대는 지났다 … 81
지금은 나를 PR하는 시대 … 85
어쩌다 보니 N잡러 … 89
직업이 여러 개라고 N잡러는 아니야 … 94
나를 어떻게 잘 활용할 것인가? … 97
제3장 직장 내 핵심 인재로 거듭나는 성공비법
철저한 자기관리만이 살아남는다 … 103
하기 싫은 일 일수록 더 빨리 해치워라 … 112
일잘러는 출근부터 다르다 … 116
일 잘하는 사람의 7가지 특징 … 120
Part. 3 나는 나를 브랜딩하기로 했다
제1장 끌리는 나를 만드는 이미지경영
지금 이미지메이킹을 해야 하는 이유 … 127
개떡 같은 첫인상도 살리는 이미지경영, 포트폴리오 … 132
유어셀프 종목에 성공하는 투자 전략 5단계 … 137
‘나’에 대해 생각하고, ‘나’ 자신을 분석하고, 연구하라 … 142
나만의 시그니처룩 … 148
스타일링 하나만 바꿔도 이미지가 바뀐다 …
책 속에서
환경이 나를 결정한다면, 나는 그 환경을 기꺼이 선택하면 된다. 그 환경에서 나를 어떻게 ‘포지셔닝’하느냐가 바로 퍼스널브랜딩의 성패 여부가 될 것이다.
---p.16
지금 당장 본인을 소개하는 글을 써보라. 이것은 가장 효과적인 퍼스널브랜딩과 이미지메이킹을 시작한 셈이며, 언제든 강력한 당신의 무기가 될 것이다.
---p.36
특별하고 싶은가? 평범하고 싶은가? 어떤 이름의 삶을 살게 될지는 내가 먼저 정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 그것이 바로, 대단하지는 않지만 끌리는 나를 만드는 방법이다.
---p.55
지금 당장 아무것도 없다고 해도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분명 나만의 것 하나쯤은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게 시작이다. 내 안에는 나만의 브랜드가 잠들어있다. 이제, 잠든 아이를 깨우자. 당신이 바로 브랜드다.
---p.67
이제 겸손의 시대는 지났다. 내가 잘하는 것은 어필해야 한다. 하지만 과하게 포장만 하려하면 되려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지만, 먼저 맛있어야 한다.
---p.84
나는 다이아몬드는 아니지만, 기꺼이 나를 빛내줄 수 있는 곳으로 가, 반짝임을 내보이고야 마는 사람이다.
---p.86
단연코 최고의 투자는 나 자신에게 하는 것이다. 아무도 그것을 나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다. 나에게도 언제가 되었든, 어떻게 시작을 하든 돈을 벌 능력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사소하고 하찮은 능력이라도 누군가에게는 큰 깨달음이 될 수 있고, 노하우가 될 수 있다.
---p.93
내면의 힘은 실은 우리 모두 가지고 있다. 다만, 어떻게 그 힘을 꺼내고 사용하느냐는 본인에게 달렸을 뿐이다. 내면의 힘은, 자꾸 나를 발전시킨다. 외적인 아름다움은 잠시 잠깐일 뿐이지만 내면의 아름다움은 영원하다.
---p.161
스스로에 대한 정체성과 미래가 고민된다면, 생각을 정리해 실천해나가자. 어느 순간 브랜딩이 되어 가고 있는 ‘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