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너에겐 정말 커다란 의자야 (양장
저자 차은정
출판사 후즈갓마이테일
출판일 2023-03-28
정가 15,000원
ISBN 9791190007344
수량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슬픔이 너무 큰 나머지
자신의 감정을 숨기고 외면하던 티티의 작은 모험기

우리의 주인공 티티는 아주아주 커다란 의자를 등에 지고 다녀요. 바로 사랑하는 할머니와 티티의 추억이 깃든, 소중한 의자이지요. 하지만 티티는 자신이 의자를 지고 다닌다는 사실을 알지 못해요. 티티의 눈에는 의자가 보이지 않아서 “왜 이렇게 어깨가 무거운 걸까?”라며 허리를 푹 숙이고 다닐 뿐이죠.

그러던 어느 날, 터벅터벅 길을 걷던 티티 앞에 기묘하게 생긴 버스 한 대가 멈춰 섰어요. “이 버스는 보고 싶은 사람이 있는 곳으로 데려다준단다.” 다정한 버스 기사의 말에 홀린 듯 버스에 올라탄 티티는 깜짝 놀랐어요. 커다란 물고기, 바이올린, 종이배 등 갖가지 물건을 머리에 얹은 친구들이 앉아 있었거든요. 버스를 타고 한참을 달린 티티는 버스 기사의 안내로 낯선 정류장에서 내리게 되는데…. 티티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너에겐 정말 커다란 의자야!”

“티티야, 왜 커다란 의자를 등에 지고 있니? 힘들어 보이는구나.” 버스에서 내린 티티에게 어떤 할머니가 다가와 말을 건넵니다. 티티가 의자 같은 건 갖고 있지 않다고 대답하자 할머니는 지팡이로 의자를 콕콕 짚으며 의자의 생김새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등받이에 피어 있는 작은 보풀, 단단한 나무 다리, 앉으면 푹 들어가는 쿠션까지 말이죠. 그리고 한 마디 덧붙입니다. “너에겐 정말 커다란 의자야.” 그러자 티티에게 신기한 일이 일어납니다. 티티의 머릿속에 의자의 모습과 함께 할머니의 기억이 또렷하게 떠오른 거예요.

지나간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새롭게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주는 그림책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수많은 헤어짐을 경험합니다. 이사나 진학 때문에 친구와 헤어지기도 하고, 소중한 사람과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기도 하지요. 하지만 우리는 헤어짐을 늘 두려워하고, 심지어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이별을 미리 걱정하기도 합니다.

《너에겐 정말 커다란 의자야》는 할머니를 잃은 슬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