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 리뷰 없이는 구매도 없다
고객들은 리뷰로 소통한다 … 20
고객 리뷰를 가벼이 보지 마라 … 22
제1장 | 리뷰에 의존하는 고객들
기업이 리뷰를 대하는 4가지 방식
부정적인 리뷰가 두려워 리뷰 관리에 소홀
바이럴용 리뷰를 양으로 쏟아내기
자발적 리뷰보다 리뷰 이벤트를 먼저
리뷰를 홍보 수단으로만 생각
다양한 리뷰의 종류와 이해
리뷰 시점에 따른 분류
리뷰 방법에 따른 분류
게시 채널에 따른 리뷰 비교
평판을 만드는 소셜 웹상의 리뷰
구매와 연결되는 이커머스 플랫폼상의 리뷰
고객 리뷰를 얻는 방식에 따른 리뷰 비교
변화가 필요한 기업 주도 리뷰
기업이 홀대하는 고객 주도 리뷰
리뷰를 작성하고 읽는 이유
사람들이 리뷰를 작성하는 7가지 이유
사람들이 리뷰를 읽는 9가지 이유
제2장 | 리뷰 관리에 서툰 기업들
문제 1. ‘죄송합니다’ 챌린지를 유행시킨 뒷광고 논란
뒷광고는 왜 사람을 분노하게 할까
뒷광고 논란 그 후
문제 2. 이 리뷰는 특정 기업의 금전적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검색 결과를 도배한 리뷰의 효과는?
우리 리뷰를 누가 어떻게 만들고 있나?
문제 3. 인플루언서의 반란과 디인플루언서의 등장
‘더러워서 못 하겠다’, 인플루언서와 리뷰 협업의 위기
인플루언서 리뷰에 의존한다면
“이 제품은 사지 마세요”, 디인플루언서의 등장
문제 4. 빈 박스를 리뷰하다
‘믿거페’를 아십니까
신뢰성 회복을 위한 싸움
고객은 바보가 아니다
문제 5. 리뷰의 딜레마
도 넘은 악성 후기
네이버의 내돈내산 리뷰
제3장 | 자발적 리뷰 확보하기
리뷰 마케팅에서 리뷰 커뮤니케이션으로 진화
리뷰 마케팅 1.0 vs 리뷰 마케팅 2.0
리뷰 커뮤니케이션의 개요
리뷰 마케팅 vs 리뷰 커뮤니케이션
왜 지금 리뷰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가?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먼저 거짓말을 하지 마라
리뷰도 유통 기한이 있다
지금이 바로 시작할
“다시 한번 리뷰 마케팅에 주목해야 될 시기,
고객의 목소리를 듣지 않고선 마케팅을 시작할 수 없다.”
『리뷰 마케팅』이 책은 현업 마케터분들에게 꼭 필요한 도서로, 익숙한 리뷰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선례를 따라 익숙한 방법만으로 진행하는 것은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리뷰 마케팅을 재설계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