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이 놀이가 되고, 놀이가 학습이 되는 『지니 몬테소리 워크북』 시리즈
지니 몬테소리 보드북과 함께하면, 우리 어린이도 스스로 할 수 있어요!
전 세계 22개국에서 2,000만 권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마리아 몬테소리가 설립한 이탈리아 국립 몬테소리 협회에서 직접 연구·개발·검수!
몬테소리 교육의 전통적인 상속 기관의 철학과 정신을 따라 개발된 워크북 시리즈를 이제 한국에서 만날 수 있어요.
*채색하기, 오리고 만들기, 스티커 부착하기 등의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요.
*본 활동의 과정은 몬테소리 교육의 3단계 점진적 학습법을 따라 구성되었어요.
워크북 활동 시, 기억해 주세요!
- 어린이가 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조용하고 정돈된 환경을 준비해요.
- 어린이의 발달 단계에 알맞은 활동을 선택해요.
- 어린이가 주도권을 가지고 활동하는 모습을 끈기 있게 기다려요.
- 스스로 오류를 점검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어른의 개입은 최소화해요.
- 어린이가 과제를 완성할 수 있도록 격려해요.
우리 아이, 잠재력의 문을 열어 주세요!
아동 중심의 교육이 시작된 지 약 한 세기가 지났습니다. 이탈리아의 교육자 마리아 몬테소리가 110여 년 전 고안해 낸 몬테소리 교육법은 "어른은 아이가 스스로 행동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스스로 원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것, 이것이 정신적 존재가 가진 아름다움입니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마리아 몬테소리에 따르면 어린이는 누구나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만의 발달 속도가 있습니다. 지니몬테소리 시리즈는 몬테소리 교육법에 근거하여 어린이가 스스로 선택하고 자신만의 속도에 맞춰 주도적으로 놀면서 배우고 오류를 수정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들로 구성된 지니몬테소리 보드북과 워크북 시리즈는, 흥미를 이끌고 스스로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자율적 학습에 재미를 느끼고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도우며 우리 어린이가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