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원 일상생활
1과 짧을 단 장↔단
2과 얻을 득 득↔실
3과 있을 존 존≒재
4과 마실 음 음+식
5과 성씨 성 성+명
어휘력 강화하기 1
2단원 사회
1과 무사 무 문↔무
2과 사사로울 사 공↔사
3과 편할 편 편≒안
4과 모을 집 집≒합
5과 경계 계 세+계
어휘력 강화하기 2
3단원 학교생활
1과 답할 답 문↔답
2과 다를 타 자↔타
3과 말씀 어 언≒어
4과 물건 물 사+물
5과 화할 화 평+화
어휘력 강화하기 3
4단원 예술
1과 이제 금 고↔금
2과 어두울 암 명↔암
3과 옷 복 의≒복
4과 곧을 직 정≒직
5과 능할 능 재+능
어휘력 강화하기 4
5단원 과학
1과 땅 지 천↔지
2과 없을 무 유↔무
3과 셈 산 계≒산
4과 나눌 별 분≒별
5과 빠를 속 속+력
어휘력 강화하기 5
6단원 자연
1과 적을 소 다↔소
2과 죽을 사 생↔사
3과 뿌리 근 근≒본
4과 나무 수 수≒목
5과 이룰 성 형+성
어휘력 강화하기 6
*정답
*한자 색인
① 아이가 부담을 느끼지 않는, 쉽고 재미있는 한자 공부!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교재!
아이가 이미 알고 있는 친숙한 어휘로 시작합니다.
먼저 제시된 학습 한자를 쓰고 외우는 한자 교재가 아닙니다.
어휘들에 공통으로 들어 있는 글자가 한자임을 스스로 깨닫고, 그 한자의 의미를 앎으로써
긴 글 속에서 만나는 어휘의 의미까지 스스로 유추하는 힘을 기릅니다.
② 교과서와 밀접하게! ‘1일 2자 8어휘’로 30일 완성!
하루에 한자 2자를 배우며, 그 한자가 숨어 있는 8개의 어휘를 익힙니다.
두 어휘의 뜻을 분별하여 문장 안에 알맞은 어휘를 넣는 활동으로, 아이가 한자의 뜻에 대해 더욱 깊이 생각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 긴 글 지문 속에서 배운 어휘들을 찾아냅니다
▶ 한자: 8~6급 수준의 기초 한자를 아이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순서로 분류
▶ 어휘: 초등학교 5~6학년군의 교과서 어휘를 중심으로 하여 구성
▶ 긴 글: 초등학교 5~6학년군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주제로 쓰인 지문
이전 단계의 긴 글보다 더 길어져서, 아이의 독해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③ 유추하는 힘을 키워 주는 우리말 어원 학습!
한자를 통해 모든 학교 교과목의 기본이 되는 어휘력을 향상시킵니다.
한자를 알면, 이미 알고 있는 어휘의 의미는 더욱 명확해지고,
처음 보는 어휘의 의미는 유추하여 아이가 스스로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어휘력 쌓는 과정을 한자로 시작하여, 토대를 더욱 탄탄하고 견고하게 마련합니다.
많은 한국어 어휘들의 어원이 되는 한자 학습을 통해 암기식 어휘 공부가 아닌,
아이가 스스로 의미를 유추할 수 있는 진짜 어휘력을 키웁니다.
▶ 어휘력과 연결되는 한자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학습자!
▶ 한자 공부는 어렵고 재미없어서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는 학습자!
▶ 급수 따기의 목적이 아닌 문해력 향상을 위해 한자를 공부하고 싶은 학습자!
▶ 초등학교 교과서와 연계하여 어휘 학습을 하고 싶은 학습자!
▶ 책을 읽을 때 모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