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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마케팅 엘리먼트 31 (Marketing Elements : 변칙과 변화가 난무해도 절대 변하지 않을 마케팅 법칙
저자 안성민, 이은주, 신백균, 유승경, 김재욱, 최준호
출판사 한생미디어
출판일 2024-01-05
정가 20,000원
ISBN 978898258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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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본기의 법칙 : Strategy
Element 1 #생각 _ 마케팅적 생각, 마케팅 프레임워크
Element 2 #기획 _ 마케팅 로드맵 기획, 이것만 기억하라
Element 3 #STP _ STP도 모르고 마케팅을 논하지 말라
Element 4 #제품 _ 시장에서 성공하는 제품은 마케터의 노력이 9할이다
Element 5 #가격 _ 가장 중요한데 가장 많이 놓치는 전략 Pricing
Element 6 #촉진 _ 결국 프로모션

모두가 마케터가 되는 법칙 : Teamwork
Element 7 #구매 _ 구매프로세스를 모르고는 마케팅을 논할 수 없다
Element 8 #B2B _ B2B마케팅과 구매전략의 연결고리
Element 9 #R&D _ 마케팅과 R&D는 하나의 부서라는 생각으로
Element 10 #물류 _ 다 된 마케팅에 물류 빠뜨리지 않도록
Element 11 #특허 _ 특허, 마케팅 & 브랜딩 무기가 된다
Element 12 #재무 _ 마케팅 설득의 힘, 재무 평가 지표

생각을 실행하는 법칙 : Action
Element 13 #체계 _ 마케터의 사고는 Matrix적으로
Element 14 #창의 _ 창의적인 마케터가 성공하는 시대
Element 15 #유통 _ 잘 팔고 싶다면, 잘 팔리는 곳부터 찾아야
Element 16 #공간 _ 공간을 지배하라 공간디자인마케팅
Element 17 #콘텐츠 _ 콘텐츠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Element 18 #진정성 _ 진심이 담긴 진정성 마케팅
Element 19 #스토리 _ 결국 스토리가 깃든 마케팅이 이긴다

패러다임의 전환의 법칙 : Renovation
Element 20 #소비 _ 소비자선택이론은 무너지고 있다
Element 21 #예측 _ 디지털소비자 디코딩과 마케팅
Element 22 #영업 _ 자문적 영업만이 살아남을 시대
Element 23 #제안 _ 잠재 기업 고객을 끌어올릴 맞춤형 제안
Element 24 #CSR _ 소비에 가치
마케팅을 모르고는 그 무엇도 성공할 수 없는 ‘누구나 마케터’ 시대.
하지만 마케팅은 날이 갈수록 어려워 지고 있다.

요즘 MZ세대는 아무나 알지 못하는, 그래서 찾아가기 어려운 공간을 ‘하입Hype 플레이스’ 또는 ‘힙Hip플레이스’ 라고 부른다. 그곳은 소위 인플루언서라고 불리는 ‘핵인싸’들이 모이는데, 그런 공간은 막상 가보면 눈에 띄는 간판이 없기도 하고, 또는 분위기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지역 또는 허름한 건물에 있는 경우가 많다. ‘간판이 없는 공간을 어떻게 찾아가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간판이 없어 매력적인 것이고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없어 희소성이 있는 것이 ‘하입 플레이스’이자 ‘핵인싸’들이 모이는 공간의 증거가 된다. 이러한 공간은 시간이 지나면 유행을 따르고자 하는 보통의 사람들이 몰린다. 그리고 그곳은 더 이상 하입플레이스가 아닌 ‘핫플레이스’가 된다. 눈에 띄는 간판도 생겨나고 더 이상은 존재를 숨기지 않으려 하며 걸맞은 다양한 홍보도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그와 비슷한 가게들이 주변에 생기기 시작하면 더 이상 인싸도, 유행을 따르고자 하는 사람들도 없는 평범한 일반 공간이 된다.

이러한 패턴들을 보면 ‘마케팅은 정말이지 너무 어렵다’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 수 있다. 간판을 멋지게 달고, 대대적으로 물량 공세를 펼쳐 홍보하는 것이 마케팅의 정도라고 여겨지고 있는데 이제는 오히려 그런 곳이 ‘유행에 뒤쳐진’ 것이고 간판과 홍보가 없어야 사람들이 모이고 대박을 칠 수 있으니 말이다.

너무나도 중요한 마케팅, 과연 무엇이 문제 인걸까?

대중은 넘칠 정도로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마케팅과 미디어 채널 속에서 살아간다. 그러나 그럴수록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점점 더 숨기려 하는 것과 동시에 마케팅 수단을 통하지 않은 숨겨져 있는 무언가를 찾아가려 한다. 이 미로 같은 숨바꼭질에서 기업과 마케터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 것인가? 그리고 어떠한 노력을 더 해야 하는 것일까?

하지만 역설적으로 일부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