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니체의 철학
새로운 삶을 꿈꾸는 포인트에서 만나는 인생 방향 지침서
이 책을 통해 익힌 니체의 사상을 뭔가에 흔들리고 있는 자신의 상황이나 어려운 대인관계에 적용하면 삶을 지혜롭게 다져나갈 수 있다. 또한 힘든 일을 극복하면서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방법과 자신의 욕망을 충족하면서도 타인을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방향도 찾을 수 있다. 삶에서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실제 생활에 적용함으로써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열쇠도 찾아준다. 니체는 현재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왜 만족되지 않는지,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스스로 묻고 답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365일 매일 니체와 함께하면 아름다운 서사시와 같은 니체의 명언들이 삶의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예측이 어려운 삶의 순간순간, 사람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어떤 사회가 바람직한 사회인지, 어떤 부모가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인지, 어떤 관계가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인지 불확실하고 불안하다. 이 책의 저자는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는 이런 삶의 고민에 대한 답을 니체에게서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의 핵심은 잃어버린 삶의 의미를 찾고 의지를 통해 이를 극복하는 것이다. 니체의 철학 사상에 그에 대한 답이 있으며, 이 책은 우리가 그 길로 쉽게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통해 365일 니체와 함께 진지한 물음의 시간은 갖는다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다. 니체는 우리가 자신을 극복할 수 있는 힘에의 의지가 있고, 누구나 위버멘시(초인가 될 수 있다고 말해주기 때문이다.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한 저자는 오랫동안 경찰관으로 일하며 갈등이 계속되는 삶의 현장과 생사가 엇갈리는 위험한 사건들 속에서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에 대해 고민할 기회가 많았다. 인간의 삶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싶어 퇴직 후 본격적으로 철학 공부에 전념했다. 인문학을 공부하며 누구나 인생을 자신의 뜻대로 살고 싶어 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