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내 아이의 객관적인 수학 실력을 파악할 수 있을까?
수학 전문가가 아닌 이상 아이를 옆에서 지켜보는 것만으로는 아이의 수준을 판단하기 어렵다. 그래서 대형 수학 학원의 레벨 테스트를 받고 싶어 하는 부모가 많다. 하지만 일일이 전화해서 예약해야 하고, 시간을 맞춰서 찾아가야 하고, 비용도 1~5만 원 정도 들기도 한다. 더구나 아이들은 시험이라는 단어가 주는 중압감과 딱딱한 분위기 때문에 실력을 100% 발휘하지 못하기도 한다. 또한 학원별로 문제 난이도가 천차만별인데 시험지는 공개하지도 않는다. 아쉬운 결과를 말했을 때 부모가 기분 나빠하기도 하고, 학원에 보내도록 유도하기 위해 듣기 좋은 말로 안심시키기도 한다. 이런 수학 학원의 레벨 테스트 결과가 얼마나 객관적일까? 과연 신뢰할 수 있을까?
수학 교육 현장에서 적용하며 효과를 확인한 초등수학 레벨 테스트
아이의 학습 태도와 성취도는 계속해서 변화한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평가하면서 관찰해야 하는데 이렇게 번거로운 과정을 과연 몇 번이나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쓰였다. 각 단원, 학기가 끝날 때마다 주기적으로 평가하면서 중학교 입학 전까지 꾸준히 아이의 성취도 변화를 점검표에 기록하면서 관찰할 수 있다. 문제를 풀고 나면 단원별로, 난이도별로 결과를 분석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여 공부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저자가 20년이 넘게 수학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직접 가르친 경험을 통해 현재 실력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몇 등급을 받을 수 있을지를 예상해 놓아 아이가 수학에서 약한 부분을 미리 대비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제 집에서도 내 아이의 진정한 수학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점검할 수 있다.
이 책의 특징과 장점
- 초등 5학년 단원별 단원 평가와 학기말 평가를 수록했다.
- 단원별, 난이도별 결과 분석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각 평가의 점수를 통해 현재 실력으로 예상할 수 있는 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