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추천사
저자 서문
제1부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 장애
제1장 인터넷 사용 장애의 정의와 진단
1. 용어와 개념
2. 인터넷 사용 장애의 형태
3. 진단의 어려움
4. 진단 기준
5. 진단 도구
6. 감별 진단과 동반 질환
7. 결론
제2장 인터넷 사용 장애와 관련된 특성과 조건
1. 인터넷 사용 장애의 추정 유병률
2. 인터넷 사용 장애와 관련된 증상
3. 결론
제3장 인터넷 사용 장애의 병인론
1. 행동심리학 및 신경생물학적 병인론 모델
2. 통합적 모델과 부적응적 대처 방법
3. PROTECT 병인론 모델
4. 결론
제4장 청소년을 위한 인터넷 사용 장애 치료와 예방
1. 서론
2. 예방
3. 치료
4. 결론
제5장 PROTECT 중재 프로그램
1. 프로그램 준비와 대상 집단
2. 적응증
3. 방법과 기법들
4. 평가
5. 결론
제2부 PROTECT 중재 프로그램-근거 기반의 예방 및 치료 프로그램
제6장 첫 번째 시간: 지루함과 귀찮음 극복하기
1. 목차
2. 자료(온라인 이용 가능
3. 인사, 그룹의 규칙과 회기 목표
4. 지루함과 인터넷 사용 문제를 위한 심리교육
5. 부정적인 생각을 찾고 바로잡기(인지 재구조화
6. 문제해결과 행동 활성화 연습(변화 계획
7. 숙제와 마무리
제7장 두 번째 시간: 중요한 일을 미루는 습관 고치기
1. 목차
2. 자료(온라인 이용 가능
3. 인사, 복습, 숙제 확인, 이번 회기의 진행 순서와 목표
4. 수행 불안과 미루기를 위한 심리교육
5. 부정적인 생각을 찾고 바로잡기(인지 재구조화
6. 문제해결과 행동 활성화 연습(변화 계획
7. 숙제와 마무리
제8장 세 번째 시간: 친구관계 문제 대처하기
1. 목차
2. 자료(온라인 이용 가능
3. 인사, 복습, 숙제 확인 및 회기 목표
4. 대인관계 불안과 인터넷 사용 장애를 위한 심리교육
5. 부정적인 생각을 찾고 바로잡기(인지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