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524-9884
로그인
공지사항
Toggle navigation
로그인
1:1문의
조사내역확인
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교육의 이해
저자
박춘성, 홍성두, 노철현, 박숙희, 조한익, 이주영, 권창미, 백정하, 최돈민, 윤종혁
출판사
학지사
출판일
2024-01-30
정가
23,000원
ISBN
9788999730344
수량
참여하기
도서목차
서평
머리말
CHAPTER 01 교육은 무엇인가
I. 교육의 뜻
II. 교육의 목적 및 요소
III. 미래사회와 교육의 변화
CHAPTER 02 교육의 역사와 철학
I. 교육사의 분류 영역
II. 세계 교육의 변화와 발전
III. 한국 교육의 변화와 발전
IV. 학교교육현장에서 교육철학의 역할과 과제
V. 새로운 교육과제
CHAPTER 03 교육심리
I. 교육심리학의 성격
II. 학습자의 발달
III. 학습이론
CHAPTER 04 교육사회학
I. 교육사회학의 성립과 발달
II. 교육사회학 이론
III. 교육과정의 사회학
IV. 교육기회균등
V. 사회계층과 교육
Ⅵ. 교육과 사회평등
Ⅶ. 교육격차의 현상과 원인
Ⅷ. 교육의 사회경제적 지위
CHAPTER 05 교육과정의 이해
I. 교육과정의 의미와 성격
II. 교육과정의 사상적 추이
III. 우리나라 국가교육과정의 이해
CHAPTER 06 교육평가
I. 교육평가의 정의
II. 교육평가의 유형
III. 교육평가의 절차
IV. 교육평가에서 타당도 신뢰도
V. 교육평가모형
CHAPTER 07 교육행정의 이해
I. 교육행정의 개념
II. 교육행정의 원리와 성격
III. 교육행정의 조직
IV. 장학
V. 학교경영 및 학급경영
CHAPTER 08 교육공학
I. 교육공학의 개념과 교육방법
II. 교육공학의 발달과정
III. 교육공학의 영역
IV. 교수설계와 교육공학
CHAPTER 09 생활지도와 상담
I. 생활지도와 상담
II. 생활지도와 상담의 영역
III. 학교상담 관련 제도와 기관
CHAPTER 10 평생교육론
I. 평생교육의 대두
II. 평생교육의 개념과 영역
III. 평생학습이론
IV. 학습도시론
V. 학습사회론
CHAPTER 11 특수교육
I. 특수교육의 뜻
II. 장애의 개념
III. 특수교육 대상자인 장애 유형
IV.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의 이해
V. 특수교육 대상 학생
도서목차
서평
×
조사참여하기
시도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서울
세종
울산
인천
전남
전북
제주
충남
충북
선택하세요
선택하세요
선택하세요
학년
1반
2반
3반
4반
5반
6반
7반
8반
9반
10반
전체
학부모
조사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