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부 과학적 토대
제1장 다양한 학습 장애는 어떻게 발생하고 나타나는가
학습 장애군 정의하기
명시적 기억과 암묵적 기억
발달상의 이질적 연속성
다수준 프레임
다중 결손 모델
공존장애로부터의 통찰
제2장 학습 장애의 병인론
행동 유전학
ACE 모델 이후 설명: 유전-환경 상호작용
분자 유전학
누락된 유전가능성?
제3장 학습 장애 뇌 메커니즘
연결성 분석
뇌-행동 발달의 세 가지 모델
뇌와 인지 발달의 통합
제4장 신경심리 구인
학습 장애에서 초기 학습의 손상이란 무엇인가
심리측정학적 인지 구인
학습 장애군의 일반 대 특수 인지 결손
g는 무엇인가
인지 신경과학 구인
신경심리학을 넘어서
제5장 공존장애
발달 신경심리학
병인학
제6장 특정학습장애: DSM-5 이후
제7장 평가에서의 증거 기반 실제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접근
발달사
관찰
검사 결과
난제와 혼란
제8장 성취 격차
개인 차 대 집단 차
집단 차이를 분석하기 위한 틀
국가 간 차이: 국가 간 부의 차이
성별 차이
사회경제적 지위와 인종 차이
성취 격차에 대한 강력한 증거
성취 격차는 왜 나타나는가
정책적 함의
제2부 장애 영역별 이론
제9장 말ㆍ언어 장애
요약
역사
정의
유병률과 병인론
발달 신경심리학
뇌 메커니즘
병인론
진단과 치료
제10장 읽기장애(난독증
요약
역사
정의
유병률과 병인론
발달 신경심리학
뇌 메커니즘
병인론
진단과 치료
제11장 수학장애(난산증
요약
역사
정의
유병률과 역학
발달 신경심리학
뇌 메커니즘
병인론
진단과 치료
제12장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요약
역사
정의
유병률과 역학
발달 신경심리학
뇌 메커니즘
병인론
진단과 치료
제13장 자폐스펙트럼장애
요약
역사
정의
유병률과 역학
발달 신경심리학
뇌 메커니즘
병인론
진단과 치료
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