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당신의 보고서에는 차트가 필요하다
차트란 무엇인가 01 차트는 왜 만들어야 하는가?
차트란 무엇인가 02 데이터보다 메시지에 집중하라
차트란 무엇인가 03 차트는 무엇으로 이루어졌나?
차트란 무엇인가 04 올바른 차트 선택 방법
PART 01. 시간의 변화를 보여주는 차트
CHAPTER 01 선 차트의 기술
선 차트의 기술 01 선 차트의 올바른 축을 알아보자
선 차트 [실습] 축 범위 설정하기
선 차트의 기술 02 선 굵기로 메시지를 강조하자
선 차트의 기술 03 선 색상으로 메시지를 강조하자
선 차트의 기술 04 선 유형으로 디테일을 표현하자
선 차트 [실습] 선 유형 바꾸기
선 차트의 기술 05 데이터를 뽑아서 보여주자
선 차트의 기술 06 표식 활용하기
선 차트 [실습] 표식 변경하기
선 차트의 기술 07 범례 배치하기
선 차트 [실습] 텍스트 상자 활용하기
선 차트의 기술 08 이상치는 부가 설명을 달자
CHAPTER 02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1 올바른 축 설정하기
세로 막대 차트 [실습] 축 표시 없애기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2 막대에 시선이 가도록 하라
세로 막대 차트 [실습] 막대 두께 조정하기
세로 막대 차트 [실습] 그룹 묶어주기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3 화살표로 추세를 표현하자
세로 막대 차트 [실습] 성장률(CAGR 표시하기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4 실제값과 예측값은 구분해주자
세로 막대 차트 [실습] 막대 패턴 넣기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5 패턴과 색상을 활용하자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6 이미지를 활용하자
세로 막대 차트 [실습] 막대에 그림 넣기
세로 막대 차트 [실습] 픽토그램 만들기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7 명암을 활용하자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8 내림차순으로 배치하자
세로 막대 차트의 기술 09 관련성이 있는 막대는 겹쳐주자
세로 막대 차트 [실습] 막대 겹쳐주기
CHAPTER 03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보고서 작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직장인
· 엑셀로 차트 만드는 방법이 궁금한 사람
· 직장 내 문서 작성 업무를 미리 경험해보려는 학생, 취업 준비생
· 데이터 기반 행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무원
· 양질의 보고서를 제작하려는 스타트업 대표, 기획자
이 책의 특징
1. 52가지 보고서 차트 작성의 기술
보고서의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해주는 52가지 차트 작성 기술을 담았다. 시간의 변화를 보여주는 차트, 순위를 보여주는 차트, 비중(비율을 보여주는 차트, 관계를 보여주는 차트 중 자신에게 꼭 필요한 차트 작성 기술을 익혀 실무에 적용해보자. 차트의 좋은 예와 나쁜 예를 비교함으로써 차트 작성 팁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고, 작성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2. 차트 보고서 핵심 요약
본문 중 중요한 내용을 일일이 밑줄 그으며 읽지 않더라도 PART 중간에 정리가 필요한 부분을 [차트 보고서 핵심 요약]으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차트 작성 꿀팁과 잊지 말아야 할 사항들을 되새기며 보고서를 풍부하게 다듬어보자.
3. ‘따라 하기’ 엑셀 실습 예제
차트 작성 실습 중 어렵거나 헷갈리는 부분은 직접 따라 해볼 수 있도록 엑셀 예제 파일을 제공한다. 예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한 단계씩 차근차근 차트 작성 실습을 따라 해보자. 어려운 내용도 막히지 않고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다.
4. 문제 풀이와 해설
앞서 배운 차트 작성의 기술을 되짚어볼 수 있도록 문제 풀이와 해설 페이지를 구성했다.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고 차트 작성의 기술을 완벽하게 익혀보자. 실무에 도움이 되는 친절한 해설을 통해 차트 작성 기술의 중요 사항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