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장 UI 디자인 시작하기
__01-1 UI 디자이너의 일
__01-2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확장된 역할
__01-3 모바일 기기 디자인 환경 이해하기
02장 피그마와 가까워지기
__02-1 디자인 툴 피그마 이해하기
__02-2 피그마 시작하기
03장 피그마 핵심 인터페이스 익히기
__03-1 툴을 자유자재로 다루기 위한 9가지 기본 인터페이스
__03-2 컴포넌트로 한 차원 높게 복사, 붙여넣기
__03-3 UI 디자이너의 책장, 왼쪽 사이드바
__03-4 필요한 기능을 즉시 보여 주는 콘텍스추얼 툴
04장 피그마로 다채롭게 그려 보기
__04-1 오른쪽 패널 살펴보기
__04-2 오브젝트의 간격과 위치에 규칙 설정하기
__04-3 다채로운 그래픽 옵션 알아보기
__04-4 디자인 내보내기
__04-5 실시간 저장, 버전 관리 기능 써보기
__04-6 링크 만들어 공유하기
05장 새로운 서비스 디자인하기
__05-1 서비스 로고, 전략적으로 디자인하기
__05-2 앱 디자인의 길잡이가 되는 콘셉트 UI 잡기
__05-3 레시피 콘텐츠 UI 만들기
__05-4 콘셉트 UI 완성하기
06장 서비스 구체화하기
__06-1 고객을 위한 서비스 기획하기
__06-2 정보 구조에 맞게 화면 재구성하기
__06-3 기획을 화면에 담아 내는 와이어프레임 만들기
__06-4 서비스 UI 디자인하기
__06-5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는 프로토타입 만들기
07장 디자인 시스템 만들기
__07-1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디자인 시스템
__07-2 디자인 시스템 기초 공사하기
__07-3 빠르게 컴포넌트 만들기
__07-4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를 위한 디자인 시스템 전파하기
08장 디자인 툴 밖에서 협업하기
__08-1 형상 관리로 협업하기
__08-2 디자이너를 위한 검색 방법
__08-3 개발자에게 효과적으로 디자인 전달하기
찾아보기
“10년 차 디자인 선배가 바로 옆에서 생생하게 알려 주는 경험을 맛볼 수 있는 책”
선배가 프로덕트 디자인을 명쾌하게 설명합니다!
이제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기획자, 개발자까지 제품을 만드는 메이커라면 모두 사용자 경험을 돕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때 UI/UX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책은 프로덕트 디자인과 UI 디자인이 무엇인지, 실무에서는 이를 어떻게 풀어내야 하는지 쉽고 명쾌하게 설명합니다.
저자인 이상효 쌤은 지금 하는 일과 전혀 상관없는 ‘섬유 디자인’ 전공으로 시작해 현재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피그마를 활용한 강의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겪었던 수많은 시행착오를 이 책에 모두 담았습니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실무를 처음 시작하거나 UI/UX의 기초부터 확실하게 알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오랜 실무 경험과 노하우로 프로덕트 디자인의 해답을 찾아보세요.
“피그마는 이제 디자인 직군에서 확고하게 자리 잡은 툴이죠!”
이 책과 함께 제대로 써보세요!
협업에 최적화된 피그마를 제대로 활용해 보세요. 피그마는 디자인 업무에 필요한 에셋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협업을 위한 실시간 마우스 커서 공유, 의견 공유, 자료 공유 등도 매우 쉽게 할 수 있죠. 그런데 이런 좋은 기능을 제대로 쓰려면 인터넷 검색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상효 쌤이 피그마를 제대로 쓸 수 있도록 학습 가이드를 준비했죠.
이 책은 디자인 실무를 잘 해내려면 알아야 할 지식과 피그마를 활용한 ‘단단한 UI 제작 방법’을 실습 예제와 함께 설명합니다. 또한 이번 개정판을 준비하며 피그마 업데이트로 변경된 기능을 꼼꼼히 확인해 반영했습니다. 이상효 쌤은 원고 집필할 때도, 담당 편집자와 일할 때도 피그마를 이용했으며, 그 과정에서 피그마는 실제로 협업에 최적화된 툴이라는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구체화하고, 만드는 방법, 협업하는 방법까지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