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단(短 지문 독해
독서 이론 01 읽기 과정에서 초인지의 역할 (2024 수능
독서 이론 02 읽기 준비 단계 (2024 9월 모의평가
독서 이론 03 독서 동기의 두 유형 (2024 6월 모의평가
독서 이론 04 독서를 통한 소통의 즐거움 (2023 수능
독서 이론 05 눈동자 움직임 분석 방법 (2023 9월 모의평가
독서 이론 06 읽기 능력과 매튜 효과 (2023 6월 모의평가
독서 이론 07 독서의 힘 (2022 수능
독서 이론 08 『서양 미술사』 독서 일지 (2022 9월 모의평가
독서 이론 09 깊이 있는 탐구를 위한 독서 (2022 6월 모의평가
인문 예술 01 에피쿠로스의 자연학과 윤리학 (2020 6월 모의평가
인문 예술 02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 (2018 수능
인문 예술 03 베이즈주의의 조건화 원리 (2020 수능
인문 예술 04 유비 논증의 개념과 유용성 (2017 6월 모의평가
인문 예술 05 스타이컨의 회화주의 사진 (2016 9월 모의평가 A·B형 공통
인문 예술 06 베토벤 교향곡의 음악사적 의의 (2014 수능 B형
사회 경제 01 데이터 소유권과 데이터 이동권 (2024 9월 모의평가
사회 경제 02 공포 소구에 대한 연구 (2024 6월 모의평가
사회 경제 03 유류분권과 유류분 부족액 반환 (2023 9월 모의평가
사회 경제 04 법령의 요건과 효과에서의 불확정 개념 (2023 수능
사회 경제 05 베카리아의 형벌론 (2022 6월 모의평가
사회 경제 06 통화 정책 (2018 6월 모의평가
과학 기술 01 고체 촉매의 구성 요소 (2024 6월 모의평가
과학 기술 02 초정밀 저울의 작동 원리와 그 응용 (2024 9월 모의평가
과학 기술 03 검색 엔진의 웹 페이지 순서 결정 (2023 9월 모의평가
과학 기술 04 차량 영상 기술 (2022 수능
과학 기술 05 메타버스의 몰입도를 높이는 여러 가지 기술 (2022 9월
단계별 학습편
[지문]
1. 지문 길이에 따른 단계별 독해 훈련
길이에 따라 지문을 ‘단(短 지문 - 중(中 지문 - 장(長 지문’의 3단계로 구성
지문 길이별 훈련을 통해 긴 지문에 대한 독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
2. 독해력 향상 프로그램 배치
핵심 질문과 지문 구조화 연습을 통해 독해력을 향상시키는 ‘제대로 독해법’ 제시
먼저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한 다음, ‘제대로 독해법’에 제시된 활동들을 수행하며 독해력을 기를 것. 3독 3해 학습법에 제시된 학습 순서에 따름
3. 경제, 기술 제재 지문을 별도로 구성
비문학 독서 영역에서 어렵게 출제되는 경제, 기술 제재를 별도로 구성
고난도 지문을 집중 배치함으로써 두 배의 학습 효과를 제공
[문제]
1. 가장 질 좋은 기출문제 총망라
최근 수능 및 평가원 수능모의평가 기출문제 수록, 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문제 선별 수록
기출문제를 통해 비문학 독서의 출제 경향을 제시하고, 제대로 된 독해법과 문제 풀이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
2. 문제 해결력 향상 프로그램 배치
문제에 대한 접근 방법과 해결 전략, 지문과의 연결 고리, 오답을 피하는 요령 등을 익힐 수 있는 ‘제대로 접근법’ 제시
먼저 ‘제대로 독해법’과 ‘제대로 접근법’을 가린 상태에서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한 다음, ‘제대로 접근법’을 보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것. 3독 3해 학습법에 제시된 학습 순서에 따름
3. 복습을 위한 학습 점검표 제시
‘1차 채점 - 2차 채점 - 3차 채점’의 3단계 점검표 제시
3독 3해 학습법에 따라 공부하며 단계별로 맞고 틀린 문제 양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구성
지문 근거 해설편
[지문과 문제 분석]
1. 선과 도형을 활용한 지문 분석
전 지문을 재수록하여 꼼꼼하게 지문 구조를 분석한 ‘선과 도형을 활용한 지문 분석’ 제시
핵심 내용의 요약, 문장 간의 관계, 내용 전개 방식 등 글의 내용과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
2.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