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내가 쓰는 모든 것은 나의 존재다.”
전 생애를 글쓰기에 투자한 모더니즘 대표 작가 캐서린 맨스필드
병마와 싸우며 완성한 생애 마지막 소설집 『가든파티』 출간
“인생이, 인생이…….” 그녀가 더듬었다.
그러나 인생이 어떤 것인지 설명할 수 없었다.
캐서린 맨스필드의 생애 마지막 소설집
서른넷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삶과 창작 활동 모두에서 실험적인 면모를 보이며 예술의 변방인으로 살았던 모더니즘 작가 캐서린 맨스필드. 그녀는 단편소설이라는 장르를 저돌적이고 거친 개성으로 개척하며 D. H. 로렌스,...
“내가 쓰는 모든 것은 나의 존재다.”
전 생애를 글쓰기에 투자한 모더니즘 대표 작가 캐서린 맨스필드
병마와 싸우며 완성한 생애 마지막 소설집 『가든파티』 출간
“인생이, 인생이…….” 그녀가 더듬었다.
그러나 인생이 어떤 것인지 설명할 수 없었다.
캐서린 맨스필드의 생애 마지막 소설집
서른넷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삶과 창작 활동 모두에서 실험적인 면모를 보이며 예술의 변방인으로 살았던 모더니즘 작가 캐서린 맨스필드. 그녀는 단편소설이라는 장르를 저돌적이고 거친 개성으로 개척하며 D. H. 로렌스, 버지니아 울프와 같은 동시대 작가들에게 독특하고 인상적인 영향을 주었다. 이 책은 결핵으로 인한 육체적 고통 속에서 써내려간, 맨스필드 최후의 작품집이다. 밝은 양지에서 자란 소녀가 음지 속 죽음에 맞닥뜨려 겪게 되는 난처함을 조롱 섞인 애매함으로 그려낸 대표작 에서부터, 나락에서 최고봉까지 순식간에 변하는 감정의 기복을 한 편의 노래처럼 현란하게 작곡한 유쾌한 단편 , 한 외로운 여인의 위태로운 자의식이 잔인하게 짓밟힌 상황을 짧고 예리하게 스케치한 , 너무도 고된 삶을 살아왔으나 한탄의 눈물 한 방울 흘릴 자기만의 공간이 없는 비운의 노파 이야기 까지 이 책은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짧지만 매우 강렬하게 소개한다.
초판본의 내용 구성을 그대로 살린 완역본
펭귄클래식 코리아에서 출간된 『가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