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s|특별 인터뷰
*무라카미 마사시 씨 인터뷰
‘보통’ 에서 ‘반 발짝’ 정도 벗어나는 디자인 010
*Column 아트 디렉션 일과 제작 현장 016
*가사이 가오루 씨 인터뷰
디자인이란 ‘정감’ 018
*Column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026
Chapter01|레이아웃의 룰
01 정보 정리와 레이아웃 028
02 화이트 스페이스(여백 030
03 흐리기 투과 034
04 시메트리(대칭 038
05 삼각형 구도 042
06 정중앙 구도 046
07 이분할 디자인 050
08 대비 구도 054
09 삼분할 디자인 058
*Column 브랜딩 062
10 데페이즈망 064
11 황금비 백은비 068
12 그리드 레이아웃 072
13 부감 앙각 076
14 방향성 080
*Column 프로젝트 전체가 마음의 움직임을 표현한다 086
15 반복 088
16 리듬 092
17 타일링 096
*Column 룰을 뛰어넘는 상상력과 글로벌 퀄리티 099
18 도트(서클 100
19 애시메트리(비대칭 104
*Column 축을 옮긴 시메트리 107
20 라인 108
21 방사 112
22 랜덤 프리 레이아웃 116
*Column 디자인의 대상을 알다 120
Chapter02|배색의 룰
01 색을 다루는 법 122
02 난색 124
03 한색 128
04 중성색 132
05 원색 계열 136
06 보색 배색과 멀티 컬러 140
07 명암과 대비 146
08 검은색과 고채도 색 150
*Column 유니버설 컬러/유니버설 디자인 154
09 모노톤 156
10 톤 160
11 클리어 배색과 그러데이션 166
12 60-30-10의 룰 170
13 형광&빛 174
Chapter03|사진과 일러스트의 룰
01 사진 다루는 법 180
02 각판 사진 182
03 트리밍 186
04 프레이밍 190
05 오려내기 194
06 사진에 따른 시선 유도 198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