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들의 여정: 곰의 시점
곰들의 여정: 인간의 시점
1. 새로운 친구들
2. 하늘산맥 위에서
3. 달빛이 일러 준 길
4. 지치지 않는 여러 개의 다리
5. 살아남는 것보다 중요한 것
6. 금속 새가 싣고 온 곰들
7. 외로운 추적자
8. 진정한 곰의 사냥법
9. 사라진 어주락
10. 불꽃야수의 공격
11. 발톱길을 따라서
12. 거대한 호수
13. 아쉬운 이별
14. 흑곰들의 숲
15. 북극여우의 선물
16. 위대한 곰 아르크투루스
17. 가장 긴 낮의 모임
18. 새로운 친구
19. 발자국섬
20. 갈색곰이 사는 방식
21. 숲을 빼앗으려는 계획
22. 변해 버린 타킥
23. 해돋이 의식
24. 숲을 침범한 흰곰들
25. 도움 요청
26. 쫓겨난 칼릭
27. 구출 작전
28. 옳은 선택
29. 위협적인 수곰 이믹
30. 가장 긴 낮의 끝
31. 루사의 선택
32. 칼릭의 고민
33. 성공적인 귀환
34. 영원한 얼음을 찾아서
환경 파괴, 기후 변화로 삶의 끝에 내몰린 새끼 곰들의 생존을 위한 첫걸음!
캐나다-알래스카-북극권을 잇는 광활하고 냉혹한 대자연으로의 초대!
<별을 쫓는 자들> 1부 ‘여정의 시작’은 《미지의 세상으로》, 《위대한 곰의 호수》, 《연기 나는 산》, 《최후의 황야》, 《하늘의 불》, 《별의 정령》 등 총 여섯 권에 걸쳐 이야기가 진행된다. 시리즈 1부인 ‘여정의 시작’은 흰곰 칼릭, 흑곰 루사, 갈색곰 토클로, 그리고 평소에는 체구가 조금 작은 갈색곰이지만 여러 가지 다른 동물로 변신할 수 있는 어주락까지,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네 마리의 어린 곰들이 만나 모든 곰이 평화롭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최후의 위대한 황야를 찾아가는 여정이다. 이 이야기는 캐나다와 알래스카, 그리고 북극권에 이르는 실제 북미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그 속에서 곰들은 혹독한 자연환경뿐 아니라, 종족 간의 갈등과 동족들과의 경쟁을 이겨 내야 하며, 곳곳에 자리 잡은 인간의 문명과도 마주치게 된다.
2권 《위대한 곰의 호수》는 가장 긴 낮을 기념하는 위대한 곰의 호수에서 마침내 만난 토클로, 어주락, 루사, 칼릭이 겪는 놀랍고도 위대한 모험을 그리고 있다.
어린 곰들이 겪게 되는 이야기 속에서 독자들은 곰들과 여러 가지 시각을 공유하게 된다. 힘과 지식이 부족한 어린 곰의 시각과 그들이 되어 바라보는 어른들의 모습, 자연의 한 부분이 된 입장에서 바라보는 인간의 모습까지. 특히 환경의 변화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곰의 입장이 되어 곳곳에서 마주하게 되는 인간과 인간 문명의 모습은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 어떤 형태로 발전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의 폭을 넓혀 준다. 또한 서로 다른 종류의 곰들 사이에 벌어지는 사건들 역시 인종, 성별, 지역 등 ‘다름’에서 비롯된 인간 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투영하고 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곰의 눈과 언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개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북극곰의 눈에 오로라는 ‘하늘에서 곰의 정령들이 춤추는 곳’이고, 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