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장 소비자상담 개관
01 소비자상담의 의미
02 소비자상담의 필요성과 특성
03 소비자전문상담사
■ 제2장 마케팅의 개념 및 마케팅 전략
01 마케팅의 본질
02 마케팅 전략
■ 제3장 소비자정보의 구축 및 활용
01 소비자정보의 구축
02 소비자업무와 업무정보모델의 분석
03 소비자모니터링
04 소비자정보의 분석
■ 제4장 소비자자료의 수집
01 소비자조사
02 조사설계
03 자료수집
04 설문지 구성
■ 제5장 소비자상담
01 소비자와 의사소통하기
02 소비자불만의 처리
03 소비자 관계 강화하기
04 소비자제안·정보 수집·활용하기
■ 제6장 고객지원
01 고객 요구사항 파악
02 고객 요구사항 대응
03 고객 요구사항 이력관리
■ 제7장 소비자상담 결과의 피드백
01 고객관계관리와 활용
02 소비자상담의 분석 및 자료정리
■ 부록1 답안작성방법과 답안작성예시
01 답안작성방법
02 답안작성예시
■ 부록2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실기 기출복원문제
2020~2005년 2급 실기 기출복원문제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은 역시 SD에듀!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여러분을 위해 SD에듀가 〈2024 SD에듀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실기 한권으로 끝내기〉 도서를 출간했습니다.
이론 공부에 앞서 최근 정책 소식들을 수록하여 소비자전문상담사 실무에 대해 파악할 수 있게 하였으며, 방대한 양의 이론을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내용 위주로 정리하여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SD에듀만의 노하우가 담긴 답안작성방법과 답안작성예시를 수록하여 같이 수록된 2005년부터 2020년까지의 기출문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SD에듀는 소비자전문상담사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