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엑셀
Chapter 01 엑셀 개요 및 기본 기능
01 엑셀 소개하기
1.1 엑셀의 특징
1.2 엑셀의 새 기능
02 엑셀 시작하기
2.1 엑셀 기본 화면
2.2 엑셀의 메뉴 구성
2.3 저장과 인쇄
기본예제 1-1 엑셀 통합 문서 저장 및 종료하기
기본예제 1-2 파일에 암호 설정하기
기본예제 1-3 활성 시트 인쇄하기
기본예제 1-4 인쇄 영역 설정하고 인쇄하기
03 셀 다루기
3.1 셀 선택과 편집
기본예제 1-5 셀 선택하기
기본예제 1-6 셀 추가와 삭제하기
기본예제 1-7 셀 이동과 복사하기
기본예제 1-8 셀 병합과 분할하기
04 데이터 입력과 자동 채우기
4.1 데이터 입력
기본예제 1-9 문자 입력하기
기본예제 1-10 숫자 입력하기
기본예제 1-11 날짜와 시간 입력하기
기본예제 1-12 한자와 기호 입력하기
4.2 자동 채우기 기능
기본예제 1-13 채우기 핸들로 자동 채우기
기본예제 1-14 사용자 지정 목록 만들기
기본예제 1-15 데이터에 맞게 셀 모양 설정하기
05 워크시트 다루기
5.1 워크시트 관리
기본예제 1-16 워크시트 이름과 탭 색 바꾸기
기본예제 1-17 워크시트 추가/삭제와 복사하기
요약예제 / 연습문제
Chapter 02 수식과 표시 형식
01 수식 입력하기
1.1 수식 입력 형식
1.2 연산자의 종류
기본예제 2-1 연산자를 이용한 수식 작성하기
02 자동 합계 도구로 수식 입력하기
2.1 자동 합계 도구의 종류
기본예제 2-2 평균 구하기
기본예제 2-3 최대값과 최소값 구하기
기본예제 2-4 숫자 개수 구하기
03 상대 참조와 절대 참조 이해하기
3.1 상대 참조
기본예제 2-5 상대 참조를 이용한 수식 만들기
3.2 절대 참조
기본예제 2-6 절대 참조의 필요성 알기
기본예제 2-7 절대 참조를 이용한 수식 만들기
04 이름 정의하기
4.1 셀 이름
기본예제 2-8 셀 이름 정의하고 사용하기
4.2
학교에서 배워 회사에서 써먹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2016
1. 기본을 익히는 쉬운 예제!
146개 실습 예제로 엑셀과 파워포인트 기본 기능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핵심 기능과 새 기능을 한번에!
엑셀과 파워포인트의 핵심 기능부터 오피스 2016의 새로운 기능까지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
3. 실무에서 통하는 응용 능력 Up!
다양한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요약 예제와 실무 활용 팁으로 응용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제대로 배워 손쉽게 활용하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기본 & 활용
146개의 실습 예제를 통해 엑셀과 파워포인트의 핵심 기능부터 오피스 2016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까지 빠짐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요약 예제와 실무 활용 팁으로 응용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