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채워지지 않는 희곡에의 열망으로 보낸 세월을 돌아보며...
저자에게 희곡이란 ‘사십이 넘으면 겨우 쓸 수 있겠지요’ 되새김하며 살아온 작가 자신의 꿈이자, 이제 사십이 넘었으나 여전히 채우지 못?하는 가야 할 고지이다. 순수하고 열정에 넘치던 이삼십 대 초에 큰 인정을 받고 도전을 마다하지 않았던 자식 같은 작품들을 『합일, 이탈 그리고 근접 조우』한 권에 소망처럼 꾹꾹 담아냈다. 저자에게는 첫 발을 내딛는 의미의 뜻깊은 작품집이며, 고지로 훨훨 올라가는 소중한 신호탄이다.
『합일, 이탈 그리고 근접 조우』는 세계일보 신춘문...
채워지지 않는 희곡에의 열망으로 보낸 세월을 돌아보며...
저자에게 희곡이란 ‘사십이 넘으면 겨우 쓸 수 있겠지요’ 되새김하며 살아온 작가 자신의 꿈이자, 이제 사십이 넘었으나 여전히 채우지 못하는 가야 할 고지이다. 순수하고 열정에 넘치던 이삼십 대 초에 큰 인정을 받고 도전을 마다하지 않았던 자식 같은 작품들을 『합일, 이탈 그리고 근접 조우』한 권에 소망처럼 꾹꾹 담아냈다. 저자에게는 첫 발을 내딛는 의미의 뜻깊은 작품집이며, 고지로 훨훨 올라가는 소중한 신호탄이다.
『합일, 이탈 그리고 근접 조우』는 세계일보 신춘문예 당선작을 비롯하여 한국일보 신춘문예 최종 심사에 오른 작품, 소설을 희곡화한 작품, 국립극장 대극장 응모작 등 저자의 대표작 4편을 엮어 만들었다. 4편 모두 저자의 이야기처럼 ‘치열하게 살아온 삶의 흔적’이며, 희곡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는 열정 그 자체이다.
꿈과 가치관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하며...
「실족」은 1998년 세계일보 신춘문예 희곡 부문에 당선되어 서울 대학로 문예회관 소극장에서 공연된 작품이다. IMF로 나라 전체가 어려웠던 시절, 자신의 일화를 배경으로 물질만능의 모순된 시대를 살면서 꿈과 가치관이 실종된 사람들의 이중적인 행태를 고스란히 보여주며 그러한 모습을 통해 스스로를 성찰해 가는 내용이다. 특히 대사 마디마디에 번뜩이는 위트와 풍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