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 싶은 글쓰기 주제가 100개, 학교에서 배우는 글쓰기 갈래가 10개
10개의 갈래 안에 10개의 신나는 주제! 모두 100개의 글쓰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기, 편지, 독서 감상문 등의 갈래를 만나고, 그 안에서 ‘학교가 사라진다면’, ‘급식실에 제안합니다’, ‘하늘에서 100만원이 떨어지면’, ‘타임머신 타고 쓩’ 등의 흥미로운 글을 써 봅니다. 일상생활 속 소소한 주제부터 상상력 넘치는 주제까지의 폭넓은 글감으로 글쓰기의 매력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쓰고 싶은 주제를 목차에서 찜해 두거나 책장을 휘리릭 넘겨 재미있어 보이는 페이지에서 멈추어 쓰면 됩니다.
생각을 열어 주는 3줄 예시 글
제목은 재미있어 보이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막연할 수 있습니다. 그런 친구들을 위해 각각의 주제마다 ‘친구가 쓴 글을 읽어요’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엉뚱하고 발랄하고 때로는 진지하기도 한 예시 글을 읽고 감을 잡아 보세요. 제목부터 예시 글까지 아이의 눈높이와 딱 맞는 글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빗대어 공감하며 읽고 참고삼을 수 있습니다.
생각을 정리하는 3개의 질문
글감마다 다정하게 말을 걸어 주는 3개의 질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누구와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놀았나요?’ ‘놀이에서 어떤 일이 있었나요?’ ‘놀이 후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나요?’처럼 3줄 글이 도입-내용-결론에 이르도록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선생님의 질문에 한 줄 한 구줄 대답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생각이 3줄로 정리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