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의 말
서문
서론
1부: 꿈의 고객
꿈의 고객은 누구이고 어디에 모여 있는가?
SECRET 1 꿈의 고객은 누구인가?
SECRET 2 그들은 어디에 숨어 있나? ‘드림 100’
SECRET 3 후크, 스토리, 제안 그리고 매력적인 인물
SECRET 4 노력을 통해 개척하기, 돈을 써서 다가가기
SECRET 5 여러분이 소유한 트래픽
SECRET 6 후속 퍼널
SECRET 7 드림 100에 스며들기
2부: 퍼널 채우기
물고기 잡는 법을 터득하라
SECRET 8 자연적으로 퍼널 채우기
SECRET 9 돈을 써서 퍼널 채우기
SECRET 10 인스타그램 트래픽의 비밀
SECRET 11 페이스북 트래픽의 비밀
SECRET 12 구글 트래픽의 비밀
SECRET 13 유튜브 트래픽의 비밀
SECRET 14 물고기를 잡는 법
SECRET 15 대화 주도권 장악
3부: 그로스 해킹
여러분 앞에 놓인 현금 다발을 지나치지 말라
SECRET 16 퍼널 허브
SECRET 17 다른 사람들의 배급 채널
SECRET 18 동맹군
SECRET 19 콜드 트래픽
SECRET 20 기타 성장 핵
결론
모든 것을 다시 묶기
<마케팅 설계자>, <브랜드 설계자>에 이은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 대망의 제3권!
‘트래픽’은 곧 ‘사람’. 밀도 높은 트래픽을 소유한 기업이 결국엔 승리한다
우리 제품을 누구에게 팔아야 하는지 알려주는 전 세계 마케터들의 교과서
좋은 제품을 만들면 알아서 잘 팔릴 거라는 환상을 갖고 있다면 지금 당장 그 꿈에서 깨어나야 한다. 아무도 우리 제품 혹은 서비스를 ‘그냥’ 사주지 않는다. 어쩌다 어떤 알고리즘의 혜택을 받아 운 좋게 팔릴 수는 있다. 하지만 그처럼 위태로운 목숨도 없다. ‘고객이 찾아오길 기다리는 것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게 뭐지?’, ‘그럼 어떻게 해야 하지?’ 이런 질문이 떠올랐다면 바로 이 책이 그 해답이 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제품을 기꺼이 사주고 주변인들에게 추천까지 해주는 ‘꿈의 고객’을 찾고 있다. 우리가 찾는 꿈의 고객은 누구이고 어디에 모여 있을까? 그리고 그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 <트래픽 설계자>는 누구에게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지, 그래서 우리가 어떤 곳에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트래픽은 곧 고객이며 매출이다. 그래서 많은 기업이 트래픽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노력을 기울인다. 이때 많은 실수가 일어난다. 전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는 이들에게 시간과 비용을 들이거나, 첫 번째 제품에는 효과를 보았지만 두 번째 제품에는 효과가 전혀 없는 홍보를 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 책은 ‘꿈의 고객’이라는 개념으로 우리가 타기팅해야 하는 진짜 고객을 정의하고 시작한다. 나아가 그들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쉬운 이론과 실제 사례로 소개한다. 가령 꿈의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핵심 이론인 ‘드림 100’ 이론은 우리의 꿈의 고객을 이미 모아놓은 정예 100명을 목록화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지금 당장 누구를 어떻게 나의 목록에 넣어야 하는지 쉽게 설명하고 있다. 나아가 그들과 관계를 쌓을 수 있는 분 단위 계획표까지 제공한다. 아직 앉아서 고객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