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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사고 싶어지는 것들의 비밀 : 신경과학, 심리학으로 밝혀낸 소비 욕망의 법칙
저자 애런 아후비아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24-01-26
정가 22,000원
ISBN 9788925575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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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1장 수많은 찬란한 것들
우리가 사랑하는 것들 퀴즈|사랑의 형태를 인지하라|사랑의 조건을 파악하라|깊고 심오한 경험을 하게 하라|소비자가 신성함을 느끼게 만들어라|새로운 종교의 비밀을 파헤치다|큰 그림을 그려라|모든 것은 관계 난로에 달려 있다

2장 사고 싶어지는 법칙① 그것을 명예 사람으로 만들어라
의인화는 사랑을 만든다|의인화를 마케팅에 적용할 때|뇌는 대체 왜 이러는 걸까?|반려동물을 대하는 모습으로 보는 소비자의 유형|저장강박과 의인화의 상관관계

3장 사고 싶어지는 법칙② 사물과 특별한 관계를 맺게 하라
사랑을 분석하라|양방향 관계를 만들어라|안정성을 느끼게 하라|늘 곁에 두는 것들의 비밀|이타주의와 투자를 구분하라|충성 고객은 어떻게 생기는가|이월효과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4장 사고 싶어지는 법칙③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하라
왜 사랑하는 많은 것들이 우리를 다른 사람과 연결해 주는가?|사람 연결기의 세 가지 유형

5장 내가 사랑하는 것이 곧 나
나의 일부가 되게 만들어라|사랑하는 것은 정체성의 일부가 된다|정체성에 사물을 통합시키는 방법

6장 그것들 안에 있는 나
사물과 낭만주의의 상관관계|자기 프로젝트|나를 발견하게 할 마법 나침반|직관적 끌림과 첫눈에 반한다는 것|내적 보상과 화학작용|내적 보상과 진정한 자신|‘원자력 사랑’: 둘 다 가질 수 있어|광고에 숨어 있는 정체성

7장 즐거움과 몰입
생애주기에 따른 취향의 변화|재미, 몰입, 사랑을 활용하라

8장 그것이 우리에게 말해 주는 것
라이프스타일 집단의 의미|사회적 지위와 소비자 지위|문화 자본 퀴즈|문화 자본과 부의 관계|짝퉁을 사는 것은 과시인가, 사랑인가?|경제 및 문화 자본이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미치는 영향|문화 자본을 둘러싼 대논쟁|자본이 있다면 과시할 것인가?|명품 패션 리그에 숨겨진 소비 심리

9장 원인은 진화다
사랑의 4단계 진화 과정|1단계: 자기애|2단계: 사랑의 범위가 가족으로 확장|3단
푸바오, 망그러진 곰, 아이폰…
어떤 ‘물건’을 사랑하는지가 ‘나’를 의미하는 시대!
소비자심리 대가의 욕망에 대한 가장 치밀한 해설서

한 카드사가 출시한 푸바오 에디션 카드는 출시 3일 만에 완판되었다. 카드 혜택이 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순식간에 판매된 비결은 아기판다 푸바오의 얼굴이 카드에 한가득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애플스토어 하남점의 오픈일에는 매장 영업을 기다리는 행렬이 1000명을 넘어가기도 했다. 이처럼 사람들이 무언가에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 팝업스토어나 유명 맛집의 엄청난 대기 행렬을 보면서 ‘저렇게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는 이유가 뭐지?’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면 이 책이 그 궁금증을 말끔하게 해소해 줄 것이다.
소비자심리학의 대가 애런 아후비아 박사는 인간이 더 나은 사회적 평가를 위해, 타인과의 애착 형성을 위해, 더욱 나답게 살고 싶은 욕망 때문에 사물에 사랑과 애착을 쏟을 뿐 아니라 구매한 물건을 버리지 못하며, 때로는 생명이 없는 사물과 대화를 시도한다고 말한다. 이를 가능케 하는 열쇠이자 사람 간의 관계에서 생성되는 감정적 애착을 사람과 사물 사이에 형성시키는 심리적 장치 ‘관계 난로’의 개념을 새롭게 제시한다. 관계 난로는 의인화, 사람 연결기, 자기감으로 구성된다. 의인화는 사물을 사람으로 위장해 애착을 생성한다. 우리에게 익숙한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 프로그램 시리Siri가 대표적인 예이다. 사람 연결기는 사물과 자신과의 정신적 연결을 통해 이루어진다. 추억이 깃든 물건을 쉽사리 버리지 못한 기억이 누구에게나 있다. 그 물건이 이미 사람 연결기로서 자신과 타인을 연결하는 매개체가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마지막 관계 난로인 자기감은 어떤 사물이 사용자의 정체성 일부가 될 때 그 사물을 향한 애착이 상승한다. 한 브랜드의 옷을 계속 입는 것은 그 브랜드가 이미 자신을 표현하는 정체성의 수단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을 해봤다면 꼭 읽어 보세요!★

○ 팝업스토어를 왜 저렇게 기다려서 들어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