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등장인물
구성과 특징
‘청크 스토리’ 활용방안
추천사
UNIT 01 청크 가족 이사 오는 날!
UNIT 02 - Mr. Chunk가 제일 잘 나가!
UNIT 03 - 가족의 탄생!
UNIT 04 - Chunky 집에서 생긴 일!
UNIT 05 - 이웃과의 대화
UNIT 06 - 저희 집에도 오실래요?
UNIT 07 - V-mart로 어떻게 가죠?
UNIT 08 - 버스 정류장에서 생긴 일!
UNIT 09 - 너의 힘은 비밀이야!
UNIT 10 - 버스 안에서
UNIT 11 - 범죄 현장 목격!
UNIT 12 - 도와주세요!
UNIT 13 - 경찰서에서 생긴 일
UNIT 14 - 범인을 찾아라!
UNIT 15 - 범인 체포 성공!
UNIT 16 - 경찰서에서 걸려온 전화
UNIT 17 - Chunky가 태어나던 날
UNIT 18 - 초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
UNIT 19 - 일하기 힘든 날
UNIT 20 - Mr. Chunk가 혼난 날
UNIT 21 - 직장생활은 힘들어!
UNIT 22 - 우울한 하루
UNIT 23 - 힘을 주는 하루
UNIT 24 - 그 시절이 떠올라요
UNIT 25 - 쇼핑은 즐거워
UNIT 26 - 아이들을 찾아주세요
UNIT 27 - 아이들을 찾아주세요
UNIT 28 - 당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UNIT 29 - Mr. Gang과 Mr. Evil이 만난 날
UNIT 30 - 도대체 왜 잡힌거야?
청크 스토리’ 활용방안
검토진 선생님들의 ‘청크 스토리’ 활용방안 모음입니다.
1. 서울 장평중 김미래 선생님
2. 파주 운정고 서석호 선생님
3. 세종장영실고 이다솜 선생님
4. 울산 엠플 영어원장 신제형 선생님
5. 전북 전라고 이창환 선생님
6. 안산 초당초 이미순 선생님
7. 서울 중동중 하지선 선생님
8. 서울 강동초 김예린 선생님
9. 경기 문정중 원어민 교사 Jonathan Perry
상황별 Scene 별로 구성되어 있기에 기본 문형을 익히고 파트너와 함께 스피킹 연습을 반복하기에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또한 삽화가 있어 그림을 활용하여 상상력을 부여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핵심 문장들로 만들어 나가면서 숙지시켜 자연스러운 Writing 연습으로 이어지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회화 동아리 운영, 정규수업 말하기 보조자료, 말하기 방과후 수업 운영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특성화고등학교의 호주 글로벌 현장학습을 떠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 영어 회화를 가르쳐야 하는데요. 이때 listen and repeat 하는 용도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주 1회, 50분 수업 기준으로 학생들이 쉬지 않고 계속 말하게 할까 해요. 2학기 때 해야 하니, 출간 작업이 그 전에 되면 좋겠네요!
듣기, 말하기 수업 내용과 청크 스토리 교재에 나와 있는 표현이나 상황이 비슷한 경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고, 특히 발음, 억양, 강세, 연음 등을 가르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의미단위를 구분해서 순서대로 의미를 파악하는 데 청킹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5번 반복해서 읽는 활동도 효과적인 복습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총 3가지의 활용 방안을 구상해보았습니다.
먼저, 정규 영어 수업 시간에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지 않는 학교의 경우, 배움이 빠른 학생들은 항상 시간이 남고 배움이 느린 학생들은 항상 시간이 빠듯한 경우가 생깁니다. 해당 경우에 배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