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누구나 10억을 벌 수 있는 시대
전략 1 킬러 아이템 하나면 충분하다
대기업과 싸우지 마라
레드오션에서 틈새를 찾는 법
시장 조사만 잘해도 90퍼센트는 성공
불편을 참지 않는 사람이 위대한 발견을 한다
“제 고객층은 전 국민입니다”는 틀린 말
전략 2 고객과의 ‘밀당’은 위험하다
고객은 무엇 때문에 돈을 내는가
좋은 상품은 소비자가 알아서 팔아준다
재구매율을 높이는 유일한 비결
첫 고객 10명을 확보하면 100명이 모인다
전략 3 대중은 너무 새로운 것을 싫어한다
나영석 PD가 매번 성공하는 이유
리스크 줄이는 세 가지 질문: 어떻게, 왜, 그래서?
트렌드를 소비하고 재창조하라
공부하는 자가 이긴다
전략 4 마케팅은 온라인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끝난다
고객이 모이는 채널을 찾아라
마케팅의 핵심은 키워드
잘 쓰면 약, 못 쓰면 독이 되는 SNS
자연스러운 콘텐츠로 승부하라
전략 5 브랜딩은 대기업만의 것이 아니다
시그니처와 아이덴티티
당신이 하는 일을 세상에 알려라
시간과 자금은 옆에서 도울 뿐이다
유튜브를 지금 시작해도 될까?
전략 6 비즈니스 자동화가 돈과 여유를 가져다준다
월급보다 든든한 수익 구조 다각화
직원 없이 15개 사업을 운영한다고?
돈이 흘러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전략 7 영업 비밀이란 없다
경쟁자조차 내 편이 되게 하라
협업은 새로운 가치를 불러온다
인적 네트워크라는 보험
참고 문헌
“기획·생산·마케팅, 혼자서 전부 할 수 있을까?”
시간과 비용은 아끼고 효율은 높이는 1인 기업 솔루션
사업을 처음 시작하면 누구나 막막할 수 있다. 성공이란 아주 먼 일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길은 반드시 있다. 적은 창업 자본으로도 10억 연봉을 가뿐히 넘긴 이들의 전략을 따라가 보자. 《나는 직원 없이 혼자 일하면서 연봉 10억 번다》는 직관적이며 현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7가지 전략을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전략 1은 대기업과의 경쟁을 피하고 레드오션에서 틈새 아이템을 찾는 방법부터 시장 조사의 중요성과 고객층을 설정하는 방법까지 포괄적으로 다룬다. 전략 2는 고객과 관계를 맺는 법과 재구매율을 높이는 비결을 살핀다. 전략 3은 리스크 관리 방법, 트렌드를 이끄는 법, 그리고 공부하는 자세의 중요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만드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파는 것이다. 많은 기업이 이 단계에서 실패한다. 전략 4는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과 실질적인 방법을 알아본다. 전략 5는 작은 비즈니스가 대기업과 다른 방식으로 할 수 있는 브랜딩 방법을 찾고 시간과 자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찾는다. 전략 6은 비즈니스 자동화, 전략 7은 인적 네크워크 활용법을 이야기한다.
소규모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연구하며 자신도 1인 기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최창희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수백 건의 성공 사례를 조사해 공통점을 발굴하고 그 결과물을 책으로 썼다. 1인 기업가는 혼자서 수많은 역할을 해내야 하기에 언제나 바쁘다.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 기본부터 생각하지 못한 노하우까지 꼼꼼히 살펴볼 기회를 이 책이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