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
프롤로그 나만의 꿈을 찾아 물음 여행을 떠나 볼까요?
part 1. 궁금해, 내게 맞는 진로
part 2. 이루고 싶어, 나의 진로
part 3. 꿈에 도달하는 최고의 방법
에필로그 이제 시작이야, 우리를 나아가게 하는 건 물음이야
“공부는 적성에 안 맞고요, 하고 싶은 것도 없어요.”
나의 미래를 고민하는 10대를 위한 진로 스트레스 해방책!
하고 싶은 것도 모르겠고, 건물주가 되어 노는 것이 꿈이라는 아이들. 어른들은 이런 아이들에게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지 모르겠다고 한숨을 쉬지만, 자신의 미래가 막막하고 불안한 건 오히려 아이들이에요. 이 책은 진로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청소년들에게 질문을 던져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요. 스스로 묻고 답하는 게 힘든 친구들을 위해 가능한 가볍고 일상적인 질문으로 다듬었어요. 그래도 어려울 것 같다고요? 안심하세요. 51가지 질문마다 별쌤이 힌트와 답 예시들을 담아 놓았어요. 이를 읽기만 해도 충분해요.
혹시 무엇을 좋아하고 잘한다고 말할 수 있으려면, 손흥민 선수처럼 엄청난 재능과 열정을 가져야만 한다고 생각하나요? 그렇지 않아요. 모든 기준은 나예요. 이 정도 잘하는 걸 잘한다고 말할 수 있나? 싶겠지만, 네! 그것도 엄연히 나의 재능이고 능력이랍니다. 이 책은 이렇듯, 우리가 갖고 있던 고정관념을 깨주며 진솔하게 내 안을 들여다보도록 이끌어요. 이를 통해 당장의 직업찾기가 아닌, 인생 전반에 걸친 진로와 꿈의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요.
10년간 수만 명의 학생들을 코칭하며 완성된
별쌤표 3단계 진로탐색 과정, [자기 이해 ->진로 탐색 ->꿈 실천법 ]을 한 권에 담았다!
별쌤은 10여 년간 학교현장은 물론 수많은 청소년 캠프에서 상담, 강연을 하며‘청소년을 위한 진로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그렇게 완성된 3단계 진로탐색 과정을 51가지 질문에 녹여 『쓰면, 찾게 되지 내 진로』 한 권에 담았어요. 성공적인 진로 탐색을 위해서는 ‘자기 이해’가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해요. 연예인이든 또래 친구든 누군가를 좋아해 본 경험이 있는지, 좋아하는 걸 떠올리기 어렵다면 싫어하는 걸 물어보는 등 사소한 질문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게 해요. 이를 바탕으로 나의 적성과 강점을 알아보고, 직업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