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잊지 마! 우리는 모두 각자 방법대로 다르게 잘하는 것이 있단다!
지구 위의 모든 동물은 잘하는 게 있습니다. 어떤 동물은 멀리 볼 수 있고, 어떤 동물은 빨리 달립니다. 물 위에 오래 떠 있을 수 있는 동물이 있는가 하면, 깊은 곳까지 잠수할 수 있는 동물도 있습니다.
하마는 뚱뚱한 몸매라 백조처럼 오래 물에 떠 있을 수 없지만, 빨리 달리지요. 눈이 작아 잘 보이지 않는 두더지는 음식을 찾기 위해 코가 발달한 음식 탐색가 되었답니다. 쇠똥구리는 작은 몸집에 자기보다 천 배나 넘는 큰 똥을 굴립니다. 펭귄은 날 수 없지만 133층 높이만큼 깊이 잠수해 다른 새들이 맛볼 수 있는 먹이를 찾아내지요. 꿀벌은 혼자보다는 함께 할 때 더 큰 힘을 낼 수 있어서 함께 움직입니다.
심지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제일 잘하는 동물도 있습니다. 지구에서 가장 느린 포유동물인 나무늘보는 생존을 위해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냈습니다. 나무늘보는 활동에 필요한 몸속 에너지가 너무 적기 때문에 그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 15시간을 자고 되도록 천천히 조금만 움직이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지요.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제일 잘하게 되었고 그것이 장점이 되었답니다.
그게 바로 너야!
이렇게 모든 동물은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찾아가려고 합니다. 모든 동물이 잘하는 것을 하나씩 가지게 된 것은 모두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으려 애쓴 결과입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예요. 잘하는 것을 찾으려 애씁니다. 하지만 무언가 잘하는 사람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걸 잘할 수 있는 사람은 없고, 우리는 각자 방식대로 잘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찾으려 애쓰죠. 지금 당장은 아니라도 말이에요.
지금 무엇인가를 못하면 어때요. 지금 바로 못 찾으면 어때요? 미래의 나는 잘하는 걸 찾을 거예요. 우리는 늘 내가 잘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를 찾고 있습니다. 잘하는 것을 찾는 것은 최고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에요. 최고가 될 필요도 없습니다. 자신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