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장 개발 환경 구축
__0.1 윈도우 개발 환경 구축하기
__0.2 macOS 개발 환경 구축하기
__0.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__0.4 설치 문제 해결하기
__0.5 깃허브에서 예제 코드 내려받기
[1단계] 다트 언어 마스터하기
01장 다트 마스터하기
__1.1 다트 소개
__1.2 문법 공부 환경 안내
__1.3 기초 문법
__1.4 컬렉션
__1.5 연산자
__1.6 제어문
__1.7 함수와 람다
__1.8 try...catch
__학습 마무리
02장 다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__2.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필요성
__2.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시작, 클래스
__2.3 상속
__2.4 오버라이드
__2.5 인터페이스
__2.6 믹스인
__2.7 추상
__2.8 제네릭
__2.9 스태틱
__2.10 캐스케이드 연산자
__학습 마무리
03장 다트 비동기 프로그래밍
__3.1 동기 vs. 비동기 프로그래밍
__3.2 Future
__3.3 async와 await
__3.4 Stream
__학습 마무리
04장 다트 3.0 신규 문법
__4.1 레코드
__4.2 구조 분해
__4.3 switch문
__4.4 클래스 제한자
__학습 마무리
[2단계] 플러터 기본 다지기
05장 플러터 입문하기
__5.1 플러터 소개
__5.2 Hello Flutter 앱 만들기
__5.3 실제 단말 테스트 환경 구축
__학습 마무리
06장 기본 위젯 알아보기
__6.1 위젯 소개
__6.2 위젯 실습용 템플릿 작성
__6.3 텍스트 관련 위젯
__6.4 제스처 관련 위젯
__6.5 디자인 관련 위젯
__6.6 배치 관련 위젯
__학습 마무리
07장 앱을 만들려면 알아야 하는 그 밖의 지식
__7.1 앱 만들기 프로세스
__7.2 플러그인 추가 방법
__7.3 주변 장치 종류
__7.4 연습용 앱 만들기 : 스프레드 플래시 앱
__
다트 3.0 최신 문법과 소셜 로그인, 슈파베이스 연동, 인증 그리고 광고와 배포까지
플러터 앱 개발,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혼자하는 앱 개발,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망설여지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 그리고 저자 선생님과 함께라면 실무자 수준으로 실력 향상은 시간문제입니다. 이 책은 플러터 시작을 위한 다트 언어를 기초부터 객체지향, 비동기 프로그래밍, 신규 3.0 문법까지 4개 장에 걸쳐 다룹니다. 독자가 꼭 필요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플러터 기본 위젯부터 현업에 유용한 기능을 담은 10가지 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개발, 인증, 연동, 광고, 배포까지 기능 실습에 부족함 없는 구성으로 학습을 마무리할 때쯤이면 실무자 수준의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열심히 책을 보고 공부하며 따라하지만 중간에 막힌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와 디스코드 채널, 오픈톡을 통해 그간의 문제 히스토리 그리고 친절한 답변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_1 강의에서 검증받은 커리큘럼을 담았습니다. 먼저 책 목차를 만든 다음 온라인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많은 분이 수강해주셨고 인기 강의가 되었습니다. 수강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책에 반영했습니다.
_2 배운 이론을 곧바로 써먹습니다. 이론을 모두 배우고 나서 앱을 만들려고 하면 정작 써먹어야 할 때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습니다. 배운 이론을 곧바로 활용해야 익숙해지고 기억도 잘 납니다. 그래서 기초 지식을 1단계에서 탄탄히 다지고 나서, 2단계에서는 핵심 플러터 기능을 살펴본 후 앱 만들기로 돌입합니다. 앱마다 필요한 이론을 사전 지식으로 알려주고 곧바로 앱을 개발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_3 실무에 유용한 기능을 담은 앱을 만듭니다. 앱 종류만 많다고 스킬업을 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현업에서 정말 유용한 기능을 다루냐가 중요합니다. 요즘 앱은 동영상 플레이, 채팅, QR 코드 인식, 서버와의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