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01. 프로젝트 관리 이해
1. 프로젝트 관리 실무
2. 프로젝트의 이해
2-1. 프로젝트 정의
2-2. 프로젝트 특징
2-3. 프로젝트의 사례
3. 프로젝트 관리란 무엇인가?
3-1. 프로젝트관리의 이해
3-2. 프로젝트관리의 필요성
3-3. 프로젝트관리의 3대 제약
3-4. 프로젝트 성공/실패
3-5. 프로젝트관리 조직 체계
3-6. 프로젝트 이해당사자
4.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4-1. 프로그램(Program
4-2. 포트폴리오(Portfolio
5. 전사적 프로젝트관리(EPM : Enterprise Project Management
5-1. 전사적 프로젝트관리(EPM
5-2. EPM을 위한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관리
5-3. EPM의 핵심 3요소
6. 프로젝트 라이프사이클과 관리 프로세스
6-1. 프로젝트 라이프 사이클
6-2. 프로젝트 관리 라이프 사이클
6-3.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6-4. 프로젝트관리 영역
PART 1. 프로젝트 관리 이해
Chapter-02. 프로젝트 관리자
1. 프로젝트 관리자
1-1. 프로젝트 관리자 정의
1-2. 프로젝트 관리자의 역할
1-3. 프로젝트 관리자 핵심 역량
1-4. 프로젝트 관리 리더십
2. 프로젝트 관리자의 업무
2-1. 주요 업무
2-2. 업무 지침
PART 2. 프로젝트 관리자 (Project Manager
Chapter-03. 프로젝트 기획
1. 프로젝트 선정
1-1. 프로젝트 발생
1-2. 프로젝트 타당성 분석
1-3. 프로젝트 선정 기법
1-4. 사전검토회의 : VRB
1-5. 정보화 계획 수립
2. 프로젝트 제안
2-1. 프로젝트 발주
2-2. 제안서 작성의 이해
2-3. 제안서 작성 절차
3. 프로젝트 견적 사례 : IT프로젝트
3-1. 소프트웨어 사업대가 기준
3-2. 소프트웨어 규모 산정
PART 3. 프로젝트 기획
Chapter-04. 프로젝트 착수
프로젝트 관리자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하여 현실감 있게 설명한 프로젝트 관리자의 필독서 프로젝트 관리자가 알아야 할 지식 영역을 계획과 수행을 중심으로 범위부터 이해관계자에 이르는 PMBOK의 관리 프로세스를 실무중심으로 설명하고 또한, 현장에서 실무프로젝트 관리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외주관리, 진척관리, 변경관리를 추가하여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책 속에서
프로젝트 관리자의 역량은 교육에 의해서 향상될 수 있는 것인가? 아니면 실무 경험을 통해 얻게 되는 것인가? 프로젝트 현장 경험과 PMBOK(Project Management Body of Knowledge의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프로젝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일들을 CASE STUDY 로 전개하여 학습자가 실제 프로젝트 상황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 프로젝트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재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