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선거는 2등을 기억하지 않는다 선거 운동의 주체는 후보자가 아닌 유권자다
저자 박용상 , 이상철
출판사 바른북스
출판일 2017-11-28
정가 15,000원
ISBN 9791188363476
수량
제1장 선거 전략의 이해
1. 선거 전략의 의미
2. 선거 전략의 수립 과정
제2장 선거 환경 분석
1. 정치 환경 분석
1 국내 정세 분석
2 선거구 정세 분석

2. 선거구 분석
3. 유권자 분석
제3장 후보자 분석
1. 상대 후보자 분석
2. 후보자 분석
3. 후보자 SWOT 분석
1 SWOT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외부 환경 분석
4 대응 방안 마련
4. 여론조사 분석
제4장 목표 과제 수립
1. 목표 득표 산정
1 전체 목표 득표율과 전체 목표 득표수 산정
2 지역별 목표 득표율과 목표 득표수 산정
3 투표소별 목표 득표수 산정
2. 조직 구축 및 외연 확대
1 조직 구축
2 외연 확대
3. 타깃 유권자 선정
1 타깃 유권자의 중요성
2 타깃 유권자 선정 시 고려 사항
3 타깃 유권자 선정 방법
4. 지역 활동 강화
1 호감의 형성
2 인지도 제고
3 지지도 확대
제5장 선거 콘셉트의 확정
1. 이미지 창출
1 이미지의 의미
2 이미지 포지셔닝
3 이미지 포지셔닝을 위한 접근 방식
4 이미지 포지셔닝의 활용
5 이미지 포지셔닝 시 고려 사항
6 이미지의 공격과 방어
2. 슬로건 확정
1 슬로건의 의미
2 슬로건의 형식과 내용
3 슬로건의 종류와 유형
4 슬로건 고려 사항
5 슬로건의 대표적 성공 사례
3. 이슈 활용
1 이슈의 의미
2 이슈의 종류
3 이슈의 조건
4 이슈 주도 시 고려 사항
5 이슈 공격에 대한 대응 방안
6 구도의 활용
4. 공약 개발
1 공약의 의미
2 공약의 조건
3 공약 개발 시 유의 사항
4 공약의 개발
5 공약 우수 사례
제6장 선거 전략 실행
1. 예비 후보 단계
1 캠프 구축
2 홍보 방안
3 유세 방안
4 조직 확산 방안
2. 경선 단계
1 경선 홍보
2 유세 방안
3 조직 활용 방안
3. 본선 단계
1 선거 조직 구성
2 홍보 방안
3 유세 방안
4 유권자 DB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