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_ 핑계 그만 대기
이 책을 쓰게 된 동기
1장 세 가지 온라인 교육의 핵심
교육자 1인당 학생 수 비율 축소
가르치는 사람의 열정과 관심
함께 학습하는 모든 사람들의 유대감
2장 효과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위한 A to Z
모두(all 함께해야 합니다
변화에 적응(adaptation해야 합니다
기본으로 돌아가야(back to the basic합니다
끈끈한 유대(bond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온라인 수업 집중하기_ 캐치 마인드
코칭(coaching과 티칭(teaching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소통(communication이 중요합니다
다양한(diverse 강의 방식과 학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수업 집중하기_ 초성 퀴즈
환경(environment을 만들어야 합니다
당연히 노력(effort이 필요합니다
피드백(feedback은 신뢰를 쌓는 도구입니다
교육에 집중(focus해야 합니다
온라인 수업 집중하기_ 빈칸 퀴즈
침대에서 일어날 때도 목표(goal가 있습니다
성장형 사고방식(growth mindset이 필요합니다
방법(how to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무기력(helplessness하게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온라인 수업 집중하기_ 스케치북 활용
쌍방향 학습(interactive learning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무한한 잠재력(infinite potential이 존재합니다
교육자가 즐거워야(joy 합니다
지금 당장 바로 하면 됩니다(just do it
온라인 수업 집중하기_ 숨은 그림 찾기 및 틀린 그림 찾기
결정적 질문(killer question은 중요합니다
교육 현장은 유치원(kindergarten의 모습이 보여야 합니다
교육자는 학습 내용(learning contents을
확실하게 알아야 합니다
학생들을 사랑(love해야 합니다
온라인 수업 집중하기_ 확산적 사고 게임
실수(make mist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