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쓰담쓰담 분노 - 푸른숲 감정 놀이터 3 (양장
저자 애나 셰퍼드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출판일 2024-01-31
정가 14,000원
ISBN 9791156754893
수량

불쑥 화가 난 적이 있나요?
왜 화가 나는 걸가요?
상상력을 펼쳐 보아요
분노를 재빨리 알아채는 방법
여러 가지 감정 가면을 만들어요
다 같이 심호흡을 해 볼까요?
분노 그래프를 그려요
상처 주지 않고 내 감정 말하기
앗, 분노가 멈추지 않는다고요?
분노는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어요
여러분은 이미 분노 조절 전문가예요!

알록달록 감정 용어 사전
어른들을 위한 가이드
나의 까다로운 보디가드, 분노 : 분노를 쓰담쓰담 잠재우기

가끔 불쑥 화가 치밀 때가 있지요? 너무 화가 나서 문을 쾅 닫거나 소리를 질러 보기도 했을 거예요. 친구나 가족에게 가시 돋친 말을 했을 수도 있고요. 그때 기분이 어땠나요? 잠깐은 후련할 수도 있지만, 문제가 해결되거나 기분이 나아지지는 않았겠지요. 분노가 지나가고 난 뒤에는 후회를 하거나, 혹시 어른들에게 혼날까 봐 불안함을 느꼈을 거예요. 그럼 화를 내는 건 잘못된 일일까요? 꾹 참고 그냥 지나가는 게 맞는 걸까요? 그렇지 않아요. 분노는 뭔가가 옳지 않거나 공정하지 않다고 느껴질 때 생기는 감정이에요. 말하자면 여러분을 지키기 위한, 아주 자연스러운 감정이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시도 때도 없이 화를 폭발시키면 안 돼요. 나도 주위 사람들도 다칠 수 있거든요. 조금 까다롭지요?

《쓰담쓰담 분노》는 분노를 잘 조절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에요. 화를 꼭꼭 참거나 펑 폭발시키기보다는, 분노가 왜 생겼는지 이유를 찬찬히 생각해 보고 다른 해결 방법을 찾아보아요. 연습하면 할수록 쉬워질 거예요.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면 매일매일이 편안해질 거랍니다!

분노야, 안녕? 대체 무슨 일이니? : 나의 분노에게 차분하게 말 걸기

너무너무 화가 나면 나 자신조차 그 감정을 정확하게 설명할 수 없어요. 그러다 보면 분노가 계속 쌓여서 갑자기 터져 버릴 수 있어요. 몸도 마음도 다칠 수 있지요. 그럴 땐 창의적인 활동을 하면서 분노를 슬쩍 끄집어내면 좋아요. 마음 가는 대로 낙서를 하거나, 꼼꼼히 색칠을 해 봐요. 찰흙을 조물조물 만져 보는 것도 좋고요. 그러면 한발 물러서 분노를 차분히 돌아볼 수 있어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보여 줄 수도 있고요.

이 책은 아이들이 그런 활동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화날 때 몸에서 느껴지는 감각을 그리고, 감정 가면을 만들어 연극을 하면서 분노를 알아 가지요.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을 찾으면 만화를 그리거나 포스터를 만들어서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