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Go 언어 이해
1장. 첫 번째 Go 애플리케이션
__시나리오 설정
__개발 도구 설치
____Git 설치
____코드 에디터 선택
__프로젝트 생성
__자료형과 컬렉션
__HTML 템플릿 생성
____템플릿 가져오기
__HTTP 핸들러와 서버 생성하기
__폼 핸들링 함수 작성하기
____폼 데이터 처리하기
__데이터 유효성 검사 추가하기
__요약
2장. 책의 내용과 구성
__왜 Go를 배워야 할까?
__Go의 단점은 무엇인가?
__Go를 사용하는 것이 후회될까?
__무엇을 알아야 할까?
__이 책의 구조는 어떻게 돼 있는가?
____1부: Go 언어 이해
____2부: Go 표준 라이브러리 사용
____3부: Go 활용
__이 책에서 다루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__이 책의 오류를 발견하면 어떻게 하면 되는가?
__예제가 많은가?
__예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무엇인가?
__예제를 실행하는 플랫폼은 무엇인가?
__예제를 따라가다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는가?
__어디에서 예제 코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가?
__일부 예제에서 이상한 형식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__저자와 어떻게 연락하는가?
__이 책에 대한 즐거움을 공유하고 싶은가?
__이 책에 분노를 느끼고 불평을 하고 싶은가?
__요약
3장. Go 도구 사용
__Go 명령어 사용
__Go 프로젝트 생성
____패키지 선언 이해
____import 문 이해
____함수 이해
____코드 실행문 이해
__소스 코드 컴파일 및 실행
____정리
____Go Run 명령어 사용
____모듈 정의
__Go 코드 디버깅
____디버거 준비
____디버거 사용
____Delve 에디터 플러그인 사용
__Go 코드 린팅
____린터 사용
____린터 규칙 비활성화
____린터 설정 파일 생성
__Go 코드 내 보편적인 문제 해결
__Go 포매팅 지정
__요약
4장. 기본 자료형, 값, 포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Go 언어 및 도구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얻는다.
- Go 표준 라이브러리에 대한 심층 지식을 얻는다.
- 동시/병렬 작업에 Go를 사용한다.
- 클라이언트 및 서버 측 개발에 Go를 사용한다.
이 책의 대상 독자
Go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싶은 숙련된 개발자를 위한 책이다.
이 책의 구성
세 부분으로 나눠 Go 언어를 포괄적으로 소개한다. 1부는 Go 언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준다. 1부는 앱을 만드는 과정을 안내하고 Go 도구, 흐름 제어, 배열, 슬라이스 및 맵, 메서드 및 인터페이스 사용, 패키지 만들기 및 사용, 에러 처리 등을 소개한다. 2부는 Go 표준 라이브러리를 소개한다. 문자열 처리 및 정규식, 수학 함수 및 데이터 정렬, 파일 작업, HTML 및 텍스트 템플릿, 단위 테스트, 벤치마킹, 로깅, 영역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3부는 Go를 적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SportsStore’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웹 플랫폼, 미들웨어, 템플릿, 핸들러 등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Go 개발을 할 수 있다. 각 주제는 명확하고 간결하고 실용적인 접근 방식으로 다뤄진다. 효과적인 학습에 진정으로 필요한 세부 정보로 가득 채우기 위해 장마다 일반적인 문제와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옮긴이의 말
Go 언어는 아주 간단한 문법으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굉장히 배우기 쉽습니다. 컴퓨터공학 전공 수업 과제나 실습 수준의 개발 경험만 있던 신입사원도 입사하고 일주일 만에 Go언어를 공부하고 곧바로 프로젝트에 투입돼 Go 언어로 API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Go 언어를 사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간단한 문법은 그만큼 지원하지 않는 것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나머지는 결국 개발자의 몫이 됩니다. 예를 들면 Go 언어는 클래스 문법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개발자가 인터페이스와 메서드를 활용해서 다형성을 구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