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장 SK이노베이션 ‘산해진미(山海眞美’ ESG 프로그램
1. 플라스틱의 생산과 소비, 그리고 생태계 위협
2. 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정부와 기업의 노력
3. 산해진미 범국민 ESG 프로그램의 기획과 전개
4. ESG PR과 기업 브랜드 관점에서의 시사점
5. 결론
제8장 ESG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플라스틱 리터러시’ 개발과 GS칼텍스 캠페인 적용 사례 분석
1. ESG 경영에 대한 인식
2. 플라스틱이 지닌 ESG 상징성과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도출
3. GS칼텍스의 플라스틱 리터러시 캠페인 실천
4. GS칼텍스 플라스틱 리터러시 캠페인 확장: 플레이어를 조명하자
5. 결론: GS칼텍스 플라스틱 리터러시 캠페인 시작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