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난 엉망이야 : 어질러진 인생을 위한 엉망 관리법
저자 에이나트 차르파티
출판사 마인드빌딩
출판일 2024-02-02
정가 22,000원
ISBN 9791192886350
수량
Chapter 1
엉망인 게 왜 문제야?

Chapter 2
너도 엉망이야?

Chapter 3
엉망이란 무엇일까?

Chapter 4
엉망을 관리하는 법 또는 적수 바로 알기

Chapter 5
정리하지 않고도 정리하는 법

Chapter 6
정리정돈의 신

Chapter 7
엉망인 사람에게는 진화상 이점이 있다

Chapter 8
포기해야 할 때

Chapter 9
구원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초인종을 누르면》의 작가
이번엔 엉망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했다!
어질러진 인생을 위한 엉망 관리법

사람은 태어날 적부터 엉망이다. 그러므로 인간은 엉망으로 태어나 엉망으로 죽는다. 이 책의 저자 에이나트 차르파티는 이렇게 말한다. 엉망은 후천적으로 주어진 것이 아니라 선천적으로 주어진 것으로, 마치 언제 터질지 모를 폭탄이 내 차례에서 터지듯이 숙명처럼 엉망으로 태어난다는 것이다. 선택권은 애초부터 없었다. 사람들은 지저분한 사람을 보면서 저렇게 태어나고 싶지 않았을 거라고 짐작하지만, 저자는 그런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고 말한다.
이 책의 목적은 체계적인 사람이 되는 법을 알려주는 게 아니다. 저자는 엉망인 사람으로서 더 수월하게 살아가는 법을 말해주고자 한다.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체계적이고 깔끔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은 절대 아니고, 그저 혼란한 삶을 더 혼란하게 살지 않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깨끗한 생활을 욕망하여 정리정돈하느라 애쓰며 살지 않기 위해 직접 쓰고 그렸다.

너도 엉망이야?

이 책은 적어도 인생만큼은 지저분해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졌다. 저자는 자신이 경험한 여러 가지 방법 중 유용한 방법을 일종의 팁처럼 공유하면서 엉망을 관리하는 법을 알려준다. 하루아침에 깨끗하고 체계적인 사람은 될 수 없으나 적어도 내 인생의 일부인 엉망을 미워하고 비난하면서 살지는 않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가방에서 맹렬히 울리는 휴대폰을 찾아야 하는 공포감, 욕실과 침실 그리고 부엌을 정리하지 않고도 정리한 것처럼 보이게 해주는 방법 등 엉망인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전하고 있다.
게다가 이 책은 엉망으로 태어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외로움을 건든다. 엉망진창으로 구는 것이 전부 다 내 잘못인 것만 같고, 내가 부족한 탓인 것 같다는 자학에 빠져 살게 된다. 엉망은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일이라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 속에서, 여전히 엉망인 채로 산다는 것은 외로운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