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왕 한번 잘못 뽑았다가 큰일 날 뻔했네 -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18 (양장
저자 상드린 뒤마 로이
출판사 책과콩나무
출판일 2022-02-20
정가 13,000원
ISBN 9791189734800
수량
투표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그림책!
거짓말에 속지 마세요! 겉모습만 보고 투표하지 마세요!

마음똑똑 18권인 『왕 한번 잘못 뽑았다간 큰일 날 뻔했네』는 동물들이 초원의 왕을 뽑는 과정을 통해 투표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그림책입니다. 투표를 할 때에는 거짓말에 속지 말고, 누가 진짜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하는지 살펴보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그림책은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아이들이 민주주의의 가치를 배우고, 현명한 미래의 유권자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제 20대 대통령 선거를 코앞에 둔 지금, 우리나라에서 지금 가장 민감한 주제는 투표일 것입니다. 텔레비전이든, 신문이든, 모든 매체들이 앞다투어 대통령이 될 사람의 자질과 능력, 그리고 도덕성에 대해서 끊임없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투표를 잘못하면 우리의 삶은 물론 우리나라의 미래까지 잘못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투표, 어떻게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어야 할까요? 앞으로 이 나라의 주인공이 될 아이들이 현명한 한 사람의 유권자가 될 수 있도록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 한 편을 준비했습니다.

잘 뽑지 않으면 큰코다친다!
어떤 후보가 지킬 수 있는 공약을 이야기했을까요?

초원에 비가 그치자, 초원에 사는 동물들은 왕을 뽑기로 했습니다. 곧이어 동물들을 현명하게 이끌어 줄 왕을 뽑기 위한 선거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후보로 나선 동물들은 열심히 자신을 알렸고, 저마다 여러 가지 약속을 했습니다. 특히 악어는 앞으로 다른 동물들을 괴롭히지 않고 풀만 먹고, 모두가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새 세상을 만들겠다고 크게 외쳤습니다. 결국 악어가 다른 후보들을 제치고 초원의 왕으로 뽑혔습니다.
다른 후보들은 악어가 왕으로 뽑혔다는 선거 결과를 믿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악어를 왕으로 인정하기도 싫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악어를 왕으로 인정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동물들이 직접 투표를 해서 초원의 왕으로 악어를 뽑았기 때문입니다.
동물들이 스스로 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