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을 떨치고 싶은, 용감한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마음똑똑 61권인 『어떡하지? 걱정』은 우리 아이가 걱정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를 잘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음 그림책입니다. 미국에서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정신건강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글 작가 애덤 치치오가 그동안의 경험과 내공으로 어린이들의 걱정에 관한 고민을 따뜻하게 풀어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내 마음이 어떤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마음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지요. 이러한 문제는 감정 인지가 어렵고 감정 표현이 서투른 어린 아이일수록 더욱 치명적입니다. 걱정쟁이 앤디를 따라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어린이들이 걱정으로 인해 느낄 수 있는 여러 감정들을 자연스레 배우고, 걱정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놀라운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어떡하지? 어떡하지? 걱정이 멈추질 않아!
『어떡하지? 걱정』의 주인공, 앤디는 필요 이상으로 생겨나는 걱정으로 괴로워하는 걱정쟁이입니다. 친구들이 좋아하는 재미난 놀이도, 앤디에게는 실수할 두려움이 큰 걱정거리로만 보일 뿐이지요. 정글짐에서 떨어지면 무릎이 까질 텐데? 열심히 뛰다가 다리가 꼬이면? 실수하면 어떡하지? 어떡하지, 어떡하지…….
앤디의 걱정은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이어집니다. 하루 종일 걱정만 드는 앤디의 마음은 늘 극도로 불안한 상태일 수밖에 없지요. 결국 앤디는 과도한 걱정으로 인한 불안감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놀지도 못하고 가만히 옆에서 지켜만 봅니다. 과연 걱정쟁이 앤디는 친구들과 즐겁게 뛰어놀 수 있을까요?
* 처음 만나는 낯선 마음, 우리 아이 첫 마음 그림책
― 걱정 대화로 우리 아이 마음 들여다보기
우리는 때때로 나의 마음이 어떤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내 마음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지요. 이러한 문제는 감정 인지가 어렵고 감정 표현이 서투른 어린 아이일수록 더욱 치명적입니다. 그렇기에 보호자는 아이가 낯선 감정을 잘 인지하고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