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반짝반짝 모두 다른 눈 코 입 -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62 (양장
저자 피피 박스
출판사 책과콩나무
출판일 2022-07-15
정가 13,000원
ISBN 9791192529059
수량
★ 외모에 한창 고민이 많은 아이에게 전하고픈 이야기
-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긍정하기 위해 필요한 것

민티는 친구와 다투던 중에 못생겼다는 놀림을 받게 됩니다. 특이하게 생긴 코가 평소에도 신경 쓰였던 민티는 속상해서 풀이 죽지요. 그런데 그때, 벽에 붙어 있던 그림에서 유니콘이 튀어나오더니 자기의 분홍색 몸과 점박이 무늬 때문에 힘들다고 하소연을 합니다. 민티도 외모 때문에 상심했던 터라 별말 없이 평범한 말처럼 보이게끔 다시 색칠해 주었지요. 그러자 유니콘은 민티를 미술책 속으로 데려가는데, 그곳에서 만난 유명한 인물들도 외모에 대한 각자의 고민을 얘기합니다. 민티가 그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 미술책 속에서 펼쳐지는 마법 같은 시간
- 모나리자, 반 고흐, 비너스, 프리다 칼로와의 만남

외모에 대한 지적을 받고도 괜찮을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더군다나 외모는 마음에 안 든다고 당장 마음대로 바꾸기도 어렵죠. 사실 외모가 고민될 때는 내 얼굴이나 신체 부위가 정말 싫어서라기보다는 남들과 다른 것 같아서 혹은 세상의 미의 기준에 맞춰야 할 것 같아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민티처럼 험담을 들어서인 경우도 있겠죠. 이때, 누군가 지금 모습 그대로도 사랑스럽다고 얘기해 준다면 마음이 사르르 풀리고 내 자신이 조금은 괜찮아 보일 것입니다.
『반짝반짝 모두 다른 눈 코 입』에서는 민티가 그린 유니콘 외에도 모나리자, 반 고흐, 비너스, 프리다 칼로가 외모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는데요, 민티는 얘기를 다 듣고는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도 멋지다고 진심을 담아 응원해 줍니다. 그러자 모두들 기뻐하며, 민티에게 자기와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친구를 만나러 가자고 합니다. 나의 장점을 알아봐 주고, 또 내가 어떤 문제로 힘들어하고 있는지 살펴봐 주는 친구가 있다면 우리는 스스로를 더 사랑할 수 있게 되지요.

★ “내가 타고난 모든 것들은 축복이에요.”

이 책에서는 완벽해 보이는, 명화 속 인물들도 우리와 비슷한 고민을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