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만화로 보는 소피의 세계 2 : 데카르트에서 현대 철학자들까지
저자 뱅상 자뷔스
출판사 김영사
출판일 2024-02-13
정가 19,800원
ISBN 9788934946021
수량
12. 데카르트
13. 스피노자
14. 경험주의자들
15. 사회계약
16. 계몽주의와 칸트
17. 낭만주의
18. 마르크스
19. 다윈
20. 프로이트
21. 20세기
22. 힐데

에필로그
섬세한 각색으로 역동적이고 유쾌하게 구성해낸 서양철학사
새로운 생각으로 변화를 만들고 싶은 모든 이를 위한 교양 철학 만화, 그 완결편!

세계의 문제에 관심 많은 소피에게 어느 날 날아든 의문의 편지와 함께 시작된 철학 수업. 소피는 알베르토 선생님과 함께 현실과 환상을 오가며, 철학의 기원에서부터 서양 사상의 주요 흐름을 알아보는 흥미진진한 탐구를 이어간다. 그러다가 소피는 자신이 한낱 만화 속 등장인물임을 깨닫고, 만화의 사각형 칸에서 작가의 뜻에 따라 움직여야 하는 운명에서 벗어날 길을 찾아 떠나게 되는데... 자유를 향한 이 새로운 모험은 소피를 어디로 이끌 것인가?

출간 30년이 지나도록 한결같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철학소설 《소피의 세계》가 만화로 독자를 찾아왔다. 프랑스의 유명 출판사 알뱅 미셸에서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현재 2권까지 출간에 이어 야심 차게 기획한 지식교양 만화로, 열다섯 살 소녀 소피가 의문의 철학 선생님과 편지와 대화를 주고받으며 서양철학사 전반을, 그리고 자신이 누구이고 그를 둘러싼 세계가 무엇인지 알아가는 《소피의 세계》를 더 역동적이면서도 섬세한 만화로 재탄생시켰다. 신화시대에서 바로크시대까지의 내용을 담은 1권 한국어판이 2022년 가을에 먼저 출간되었는데, 원작소설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철학을 소개할 뿐 아니라 그래픽노블로서의 작품성도 탁월하여 청소년과 성인독자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고, 출판사에는 2권의 출간을 기다리는 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에 출간된 2권에서는 서양 근현대 철학을 다룬다. 데카르트, 스피노자, 흄, 루소, 칸트, 헤겔, 마르크스, 다윈, 프로이트, 니체, 사르트르, 보부아르, 카뮈 등 17세기 전반부터 20세기 후반까지의 서양 철학자들이 그 주인공들인데, 현대 사상의 형성에 심대한 영향을 미친 마르크스, 다윈, 프로이트도 각각 한 장씩을 할애해 다루었다.

돋보이는 상상력, 다채롭고 실감나는 만화적 장치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소피의 세계》

원작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