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국어교과서로 토론하기. 2: 비문학편 서술형 논술형 평가 완벽 대비
저자 박주희
출판사 C&A에듀
출판일 2016-07-15
정가 15,000원
ISBN 9788967036669
수량
목차
▣01 사회
ㆍⅠ 우리 사회의 과거와 미래
01 이런 모습, 상상해 보셨나요? | 02 가정 교육의 어제와 오늘
ㆍⅡ 함께 사는 세상
01 이주민과 선주민 | 02 고래들의 따뜻한 동료
ㆍⅢ 환경 살리기
01 빠른 속도는 경쟁력 | 02 진정한 의미의 속도
ㆍ교과서로 토론하기
ㆍ독해 방법 ? 글의 화제어와 핵심어를 파악하라
▣02 환경
ㆍⅠ 농업과 환경
01 도시에서 농사를 짓자 | 02 꿀벌 없는 지구
ㆍⅡ 에너지와 환경
01 일회용 나무젓가락과 황사 | 02 조금씩 불편해지기
ㆍⅢ 언어와 문화
01 도시의 밤은 너무 눈부시다 | 02 별이 빛나는 도시를 위하여
ㆍ교과서로 토론하기
ㆍ독해 방법 ? 접속어와 지시어를 파악하라
▣03 문화
ㆍⅠ 일상과 예술
01 옛 그림을 감상하는 방법 | 02 클래식은 어려워요
ㆍⅡ 한식의 세계화
01 한식의 세계화, 우리 고유의 방식으로 | 02 퓨전을 통한 한식의 세계화
ㆍⅢ 현대인과 책
01 종이 책 읽기의 즐거움 | 02 책은 죽었는가?
ㆍ교과서로 토론하기
ㆍ독해 방법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찾아라
▣04 과학
ㆍⅠ 인간과 동물
01 까치의 기구한 운명 | 02 개미도 가축을 기른다
ㆍⅡ 인간 심리와 과학
01 관계는 첫인상부터 시작된다 | 02 머피의 법칙, 과학으로 증명하다
ㆍⅢ 생명 공학
01 유전자 조작과 생명 공학 | 02 유전자 조작과 다국적 기업
ㆍ교과서로 토론하기
ㆍ독해 원리 ? 문단의 기능을 파악하라
▣05 언어
ㆍⅠ 표준어와 방언
01 중학생이 중학생을 만나면 | 02 표준어와 방언
ㆍⅡ 글쓰기 윤리
01 한식의 세계화, 우리 고유의 방식으로 | 02 퓨전을 통한 한식의 세계화
ㆍⅢ 현대인과 책
01 ‘얼짱’은 사전에 오를 수 있다 | 02 ‘얼짱’은 사전에 오를 수 없다
ㆍ교과서로 토론하기
ㆍ독해 방법 ? 문단 간의 관계를 파악하라
출판사 서평
ㆍ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개념 이해와 탐구 활동
ㆍ 서술형·논술형 내신 완벽 대비
ㆍ 토의·토론·논술 능력 향상
ㆍ 자유학기제 토론식 수업에 최적화된 도서
기획 의도
? 21세기가 요구하는 인재형은 통합형 인재
지식의 통합과 문제해결력이 중시된 교과과정
통섭과 융합을 화두로 하는 21세기의 새로운 흐름은, 각 분야의 지식을 통합하여 새로운 지식을 구성할 수 있으며 현실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새로운 인재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한 현행 교과과정은 스토리를 통한 개념 이해와 탐구·토론 활동...
ㆍ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개념 이해와 탐구 활동
ㆍ 서술형·논술형 내신 완벽 대비
ㆍ 토의·토론·논술 능력 향상
ㆍ 자유학기제 토론식 수업에 최적화된 도서
기획 의도
? 21세기가 요구하는 인재형은 통합형 인재
지식의 통합과 문제해결력이 중시된 교과과정
통섭과 융합을 화두로 하는 21세기의 새로운 흐름은, 각 분야의 지식을 통합하여 새로운 지식을 구성할 수 있으며 현실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새로운 인재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한 현행 교과과정은 스토리를 통한 개념 이해와 탐구·토론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교과활동을 평가하는 방식 또한 비판적 사고력과 이를 현실에 적용하는 능력, 실제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요구하는 서술·논술형 평가 방식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이에 현직 국어 교사로 구성된 집필진과 대치동 대표 토론논술학원 씨앤에이논술이 다년간 실제 교육 현장에서 축적해 온 토론·논술 교육의 노하우를 결집하여 교과서에 기반한 토론·논술 학습서를 펴내게 되었습니다.
? 교과서에 기반한 토론?논술 교재로 서술형 논술형 평가 대비
《국어교과서로 토론하기-비문학편2》는 현행 중학교 과정의 교과서 내용과 연계성이 높은 내용을 다루면서도 사회적으로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토론 논제를 선정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또한 토론 활동의 단계를 세분하여, 논제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